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육아 > 부가서비스 > 임신육아 FAQ

첫 임신! 내 몸이 이상하다!
조그만 변화에도 민감해지고 궁금한 첫 임신.
임신과 출산에 대한 궁금증을 확~ 풀어 드립니다.

01. 친구로부터 배가 달수에 비하여 너무 부르다는 소리를 들어서 걱정이 되는데...
02. 취사와 세탁 뒤에는 손이 저리고 힘이 없는데...
03. 반듯이 한참동안 누워있으면 기분이 나빠지고 현기증이 나는 듯 한데...
04. 성교 후에 휴지에 엷은 피가 보이는데 출혈도 별로 없고 배도 아프지 않은데 괜찮을까요?
05. 조산의 증상을 알고 싶은데...
06. 임신중독증의 주된 증상은?
07. 어머니도 언니도 임신 중독증이었는데 저도 혹시?
08. 빈혈약을 먹고 있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친구로부터 배가 달수에 비하여 너무 부르다는 소리를 들어서 걱정이 되는데...
바깥에서 본 배의 크기는 그 사람의 체격에 따라서 틀리기 때문에 정기검진에서 주치의 선생님이 이상이 없다고 하면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쌍태아나 양수과다증, 거대아, 골반위의 경우 달수에 비해 배가 부릅니다.
취사와 세탁 뒤에는 손이 저리고 힘이 없는데...
물일을 오랫동안 할 때는 가능한한 고무장갑을 껴서 물이 손에 닿지 않도록 하고 일하는 도중에는 조금식 쉬면서 하도록 하고 끝나면 손을 가볍게 맛사지 하도록 하십시요.
반듯이 한참동안 누워있으면 기분이 나빠지고 현기증이 나는 듯 한데...
반듯이 누워있으면 부른 자궁이 뱃속의 혈관을 압박하여 심장으로 들어가는 혈액의 흐름이 나빠졌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혈압이 내린 때문일 것입니다. 몸을 옆으로 하면 압박이 줄어서 낫게 될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성교 후에 휴지에 엷은 피가 보이는데 출혈도 별로 없고 배도 아프지 않은데 괜찮을까요?
성교한 직후에만 아주 적은 양이면 자궁입구가 짓무른 것 같습니다. 그 정도면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성생활을 너무 심하게 하지 않도록 남편과 협력하도록 하십시오. 증상에 의심이 가면 일단 주치의 선생님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일입니다.
조산의 증상을 알고 싶은데...
유산일 때와 마찬가지로 소량의 출혈, 하복통의 증상이 있게 되는데 오줌같은 따뜻한 물이 절에서 흘러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양수가 나오는 것으로써 태아를 보호하는 막이 무엇인가의 원인으로 파열되었기 때문이므로 의사선생님에게 꼭 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임신중독증의 주된 증상은?
임신중독증의 주된 증상은 부종, 고혈압, 단백뇨 등 가지가 있습니다. 하룻밤 자고나도 발의 부기가 없어지지 않기도 하고, 손이나 얼굴에 부종이 나타나기도 하며 더욱 심해지면 눈이 침침해지고 체중이 정상보다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어머니도 언니도 임신 중독증이었는데 저도 혹시?
임신중독증은 초산부 특히 고령 초산부, 10대 초산부에서 거의 발생되며 가족력도 중요한 인자가 됩니다. 그러나 임신시의 주의 깊은 섭생에 의해 예방될 수도 있습니다.
빈혈약을 먹고 있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임신중의 빈혈은 거의가 철 결핍성 빈혈입니다. 빈혈약에는 철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철분은 탄닌과 섞이면 화학변화에 따라 효과가 없어지게 됩니다. 약을 먹기 1시간 전후는 탄닌이 섞여있는 차나 홍차 등은 함께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