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육아 > 부가서비스 > 임신육아 FAQ

첫 임신! 내 몸이 이상하다!
조그만 변화에도 민감해지고 궁금한 첫 임신.
임신과 출산에 대한 궁금증을 확~ 풀어 드립니다.

01. 예정일이 가까웠는데 태아 엉덩이와 다리가 밑으로 향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02. 양쪽 겨드랑이 밑에 작은 응어리가 생겼습니다. 조금 아프긴해도 큰것같지는 않은데...
03. 임신 9개월인데 위에 압박감을 느끼고 가슴이 아픔을 느끼는데...
04. 양수과소증의 의심이 간다는 말을 들었는데...
05. 잠자리에 들 때 복부에 압박이 오고 잠을 설치게 되는데...
06. 치질이 심한데 아기를 잘 낳을수 있을지?
07. 유산한 뒤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다음 임신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예정일이 가까웠는데 태아 엉덩이와 다리가 밑으로 향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초산의 경우에는 예정일이 가까워오면 태아 머리가 밑을 향하고 태동이 적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골반과 태아의 머리가 균형이 맞지 않을 때, 결국 골반이 좁다거나 전치태반 이나 탯줄이 짧은 것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어쨌든 주치의 선생님에게 모두 맡기고 그 지시를 잘 지키면 괜찮을 것입니다.
양쪽 겨드랑이 밑에 작은 응어리가 생겼습니다. 조금 아프긴해도 큰것같지는 않은데...
유선의 여분이 겨드랑이 밑에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집어보고 아프지 않다든지 빨갛게 부어오르지 않는 정도라면 별로 신경쓸 필요가 없고 젖의 부산물이므로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청결하게 해두기 바라며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일단 주치의 선생님에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9개월인데 위에 압박감을 느끼고 가슴이 아픔을 느끼는데...
가슴이 아픈 것은 자궁이 커짐에 따라서 위를 위쪽으로 압박하기 때문에 먹은 것이 위에서 장으로 보내지는데 시간이 걸려서 위가 답답하고 가슴이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위 기능이 약할 때에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유의하고 소화가 안되는 것, 단 것, 너무 매운 것이나 너무 뜨거운 것, 찬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양수과소증의 의심이 간다는 말을 들었는데...
양수는 뱃속의 태아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너무 많거나 적어도 이상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적을 경우에는 태아가 기형이 될 수 있고 뱃속이 위험한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양수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전문의 선생님의 진단이 앞서야 하지만 너무 신경쓰지 말고 경과를 보노라면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잠자리에 들 때 복부에 압박이 오고 잠을 설치게 되는데...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는 마음을 편히 갖고 목욕을 한 다음에 잠자리에 들도록 하며 배가 부른 상태이므로 똑바로 눕기 보다는 옆으로 누워서 잠을 청해 보도록 합니다.
임치질이 심한데 아기를 잘 낳을수 있을지?
임신부에 따라서는 임신말기에 치질이 생기는 수도 있으며, 치질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산할 때에는 의사선생님이 모든 조치를 취해 줄 것이므로 안심하도록 하십시오. 출산이 끝나고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심한 증세는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산한 뒤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다음 임신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연이어 임신해도 좋은 경우가 있으므로 자세한 것은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기초체온을 재면서 1~2회 생리를 보고 자궁내의 상태를 정리한 후가 바람직합니다.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