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산후조리>산후관리>산후다이어트 및 운동
아기 키우며 부위별 살 빼는 생활 습관
앙쥬 | 2010.10.25 | 추천 6 | 조회 1285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따로 힘들이거나 시간내지 않고 아기 키우며 살 빼는 생활 습관 노하우! ▣ 아기 안고 등 군살 빼기 안고 있는 자세에 따라서 구부정하고 둔한 새우등이 될 수도 있고, 미끈하고 예쁜 등을 가질 수도 있다. 아기에게도 편안하고 엄마의 몸매도 예뻐지는 자세로 아기를 안아보자. 아기의 얼굴이 엄마의 어깨 높이에 오도록 해야 하며, 아기 낳은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앉아서 해도 좋은 자세다.
1. 아기를 안고 위쪽으로 머리를 조금 편다.
2. 이 상태에서 허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몸을 좌우로 기울인다. 10회 실시한다.
▣ 수유하면서 바스트 업 하기수유를 하면 가슴을 처진다는 말에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 엄마들도 있다. 그런데 수유 자세만 바르게 하면 가슴이 업 되고 모양이 예뻐질 수 있다. 수유할 때는 유두가 밑으로 잡아당겨지지 않도록 하며, 가슴을 옷 밖으로 꺼낼 때 바깥쪽으로 퍼져서 넓어지는 듯한 형태가 되지 않도록 한다.
1. 의자에 앉아 엉덩이 살을 밑으로 조인다. 허벅지와 아기 사이에 베개나 쿠션을 넣어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자세를 취한다.
2. 젖꼭지를 물린 후에는 유두의 위치가 평소보다 조금 높은 위치에서 수유를 한다. 반대쪽도 똑같이 젖을 물린다.
▣ 아기 안고 위팔 날씬하게 하기아기를 기르다보면 팔뚝이 두꺼워진다고 한다. 아기를 안는 방법을 바꿔서 빼기 힘든 위팔을 날씬하게 만들어보자. 아기를 안을 때는 목을 움츠리지 않도록 하며, 아기의 머리가 많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 의자에 앉아 엉덩이 살을 밑으로 조인 뒤, 아기를 가슴 가운데로 안는다.
2. 상반신이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팔을 이용해 아기를 천천히 좌우로 흔든다. 10회 반복한다.
▣ 아기를 어르며 허릿살 빼기아기는 엄마가 부드러운 리듬으로 어르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엄마와 함께 몸을 밀착한 채로 어르면 아기의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다. 아기 낳은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의자에 앉아서 하는 것도 좋다.
1. 아기와 마주 보고 안는다. 아기의 얼굴이 엄마의 어깨 높이에 오도록 위쪽으로 머리를 조금 편다.
2. 이 상태에서 허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천천히 몸을 좌우로 비튼다. 10회 실시한다.

TIP_ 등이나 어깻살을 빼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등이나 어깨에 살이 오르는 것은 잘못된 자세 때문인 경우가 많다. 앉거나 서 있을 때 등이나 어깨를 구부리거나 움츠리지 말고 쭉 펴고 생활한다. 의자에 앉을 때도 엉덩이와 허리 부분을 의자의 등받이에 붙게 깊숙이 앉는 게 좋으며, 등이나 어깨에 살이 많다면 몸에 끼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말아야 한다.

출처 | 앙쥬

6

산후다이어트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8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leeho***03.06
제 아내에게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0
lovey***11.27
중요한 뱃살이 없네요 ㅠㅠ
0
ssgem***11.17
저만 그릉게 아니였네요, 정말 동영상이 필여할듯,,ㅋ
0
s***09.08
동영상이라도 보여주서야 --;;; 아기좌우로 흔들면 흔들림아기증후군생겨요 -,.-
0
zaze***09.08
마자요 사진이나 동영상 보여줘용~
0
kimran***08.12
맞아요ㅠ 사진이나 동영상도 같이 올려주세요 ㅠㅠ 아쉬워요 ㅠㅠ
0
hyuna***08.11
설명만으로 하나도 모르겠어요..
0
zlsomm***08.11
자세가 어떻게 나오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사진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0
/ 1 page
  1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