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돌보기>버릇들이기>식습관
입맛 까다로운 아이, 골라먹는 재미를 줘라
나무발전소 「육아 플래너」 | 2010.11.18 | 추천 2 | 조회 977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육아플래너ㅣ음식1 *입맛 까다로운 아이, 골라 먹는 재미를 줘라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은 식사 때마다 부모의 인내심을 테스트한다. 이럴 때는 아이와 싸우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어느 정도 커서 자기 나름의 입맛을 형성하고 유난히 까다롭게 구는 아이에게는 이따금씩 스스로 골라먹을 기회를 주자. 특히 아침식사 시간에 이런 방법을 활용하면 좋다.
포인트는 엄마가 선별한 영양가 높은 음식을 조금씩 골고루 아이의 밥상에 올려주고 골라 먹게 함으로써 음식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는 데 있다.
아이가 흥미를 느끼며 식사에 몰두하는 동안 엄마는 등교준비나 출근준비를 잠시나마 할 수 있고, 동생을 돌볼 수도 있는 방법이어서 꽤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입맛 까다로운 아이를 위한 요령

-무엇을 먹을지 아이들이 직접 선택하게 하면 효과 만점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질문을 던지지는 말자. "거기에 완두콩을 넣어서 먹을래?"라고 물으면 대답은 항상 "싫어!"니까 대신 이렇게 물어보자. "완두콩 먹을래, 강낭콩 먹을래? 아니면 둘다? 둘 중 하나는 꼭 먹어야 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영화나 TV프로그램과 음식들 연관시지는 방법도 있다. 가자미나 숭어 같은 생선을 먹을 때 만화영화 <니모를 찾아서>에 나오는 상어 부르스 흉내를 내며 먹는 식이다.

-아는 식당의 웨이트리스 역할, 아이는 손님 역할을 하는 놀이를 해보자. 장난감 찻잔 세트에 차와 간식을 차려준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보통 때 먹지 않던 음식에 흥미를 보이기도 한다.

-같이 음식을 만들어보는 일도 중요하다. 예컨대 아이가 채소를 씻고 손질하는 일을 돕도록 하자. 자기가 직접 준비한 음식이 식탁에 올라와 있으면 먹어보려는 마음이 생길 것이다. 때로는 "아빠, 제가 간식을 준비했어요."라고 말하라고 시키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 아이가 어느 정도 크면 장보기 목록 작성이나 마트에서 계산하는 일을 돕게 해도 좋다.

출처 | 나무발전소 「육아 플래너」

2

아이 식습관, 입맛 까다로운 아이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