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방법>예체능교육
지금 가장 ‘핫’한 대표 예능 교육, 적기와 진실 ⑧ 승마
베이비 | 2011.12.09 | 추천 2 | 조회 513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승마 교육 효과는? 승마는 온몸을 사용하는 매우 좋은 전신운동 중 하나이다. 움직이는 말 위에서 상체를 꼿꼿이 세우는 훈련을 하는데, 이로 인해 심폐 기능이 강화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또 머리·어깨·허리·발·뒤꿈치를 일직선으로 곧은 자세를 취함으로써 상체와 하체가 균형을 되찾아 자세가 교정되고, 말을 타는 동안 규칙적인 리듬으로 성장판이 자극되어 키 성장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밖에 승마를 할 때는 손과 발, 머리를 동시에 사용해 빠른 판단을 내려야 하므로 두뇌 발달에도 효과적이고 말의 움직임을 자신의 의도대로 제어함으로써 리더십과 독립심을 기를 수 있다.

적기는 언제인가? 아이의 성장 발달과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5세 이상부터는 승마 교육을 시작해도 되지만, 적기는 7세. 승마는 말과 함께하는 운동이며, 400~500kg 정도 나가는 말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하므로 7세 정도부터 가능하다. 말 위에서 허리를 곧게 펴고 팔의 각도를 잡아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너무 어린 연령의 아이에겐 어려울 수 있다.

개인 강습 vs. 학원 승마는 전문 강사와 일대일 강습을 받는 것이 좋다. 말 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므로 아이의 발달에 맞춰 맞춤 교육을 받아야 한다. 또 개인 강습을 하면 엄마와 아이 시간에 맞춰 강습 시간과 횟수 등을 정할 수 있으므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현직 교사에게 듣는다!
스티븐승마클럽 이사 박윤경 씨 “아이가 처음 말을 대하게 되면 대부분 겁내기 마련입니다. 이때 아이가 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말을 사랑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크게 작용합니다. 아이와 함께 놀란다거나, 그저 구경거리 보듯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 제대로 된 승마 교육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아이는 말에 대한 두려움이 계속 남아 있어 말을 믿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먼저 말에 다가가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주고, 말과 함께 호흡하는 것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처 | 베이비

2

예체능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