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재 교구정보>학습교구
엄마표 재활용 교구 - ③ 우리 아이만의 알콩달콩 살림살이
베이비 | 2011.09.26 | 추천 1 | 조회 653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전면 미니 책꽂이 * 준비물 |
재활용 빈 박스 큰 것 1개와 작은 것 2개, 컬러 시트지 분홍색 2마, 박스 테이프, 폼보드(10T) 1장 도구 글루건, 칼, 가위, 자

이렇게 만들어요!
1. 크고 튼튼한 박스를 준비한다. 크기는 가로세로 50×33cm에 폭 29cm가 적당하다.
2. 박스를 세워 윗면과 옆쪽 한 면을 칼로 조심스럽게 자른다.
3. 마주 보는 두 옆면에 곡선을 그려 자른다. 본을 만들어 한쪽 면에 대고 그려서 먼저 자르고, 다른 면도 본을 대고 똑같이 그린 후 자르면 편하다.
4. 박스 겉과 안쪽 면을 컬러 시트지로 감싸고, 곡선 부분은 가위집을 내 붙인다.
5. 작은 박스 2개를 준비해 계단처럼 안쪽에 잘라 붙이고, 작은 박스 윗면에 컬러 시트지를 붙인다.
6. 책을 꽂을 수 있는 받침대는 박스 안에 꼭 맞게 들어가도록 가로를 맞추고, 높이는 작은 박스 앞면보다 높게 올라오도록 한 뒤 모서리를 둥글게 그려 폼보드를 재단한다. 그런 다음 시트지를 붙이고 책꽂이를 넣어 접착한다.
7.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이나 모양으로 책꽂이를 예쁘게 꾸민다. 여자아이라면 공주 캐릭터 스티커나 왕관을 폼보드로 만들어 꾸며주자.

TIP 책등만 보이는 커다란 책장과 달리 앞표지가 훤히 보이는 전면 책꽂이는 아이가 보고 싶은 책을 골라 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 자동차 독서대 * 준비물 |
빈 박스 큰 것 1개와 작은 것 2개, 컬러 시트지 초록색 3마, 컬러 시트지 주황색 1마, 박스 테이프, 흰색·검은색 색지 도구 글루건, 칼, 가위, 자

이렇게 만들어요!
1. 크고 튼튼한 박스를 준비한 뒤, 가로세로 56×32cm 사이즈에 맞춰 빈 박스 윗부분을 앞쪽 덮개 부분만 남겨놓고 자른다. 덮개 부분은 ‘∧’ 모양으로 만든다.
2. 박스 옆면을 3등분한 다음 가운데 부분을 ‘u’ 모양으로 자르는데, ‘’ 모양은 위로 올라갈수록 넓어지도록 재단해야 안정감 있어 보인다.
3. ‘u’ 부분을 깔끔하고 견고하게 테이핑 처리한다.
4. 박스 내부와 겉면에 시트지를 모두 붙인다. 내부 먼저 박스 크기보다 시트지를 여유 있게 재단해 천천히 밀어가며 붙인 다음 바깥 면을 붙인다.
5. 덮개를 지지할 수 있도록 반으로 접은 덮개 끝이 닿는 곳에 1cm 깊이의 ‘∨’ 형태로 홈을 판다. 그런 다음 덮개를 홈에 끼우고, 서로 만나는 부분을 붙여 튼튼하게 테이핑한다.
6. 책을 올려놓을 받침대 부분은 남는 박스를 48~49×5cm 크기로 재단해 4겹 정도 겹쳐서 박스 테이프로 말아 붙인 후, 초록 시트지로 전체를 감싼다.
7. 책을 펼쳐놓고 볼 수 있는 독서대는 남는 박스를 가로세로 48~ 49×24~25cm 크기로 재단해 초록색 시트지로 전체를 감싼다.
8. 덮개와 ∨홈에 독서대와 받침대를 맞춰놓고 글루건을 전체적으로 쏘아 단단하게 고정한다.
9. 작은 박스를 옆면이 ‘세모’ 모양이 되도록 잘라 시트지 붙인 후 자동차 앞면에 글루건으로 붙인다.
10. 자동차 뒷면은 책을 꽂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확보한 박스를 준비해 주황색 시트지를 붙인 후 글루건으로 접착한다.
11. 색지를 이용해 창문과 와이퍼, 바퀴를 만들어 붙이면 자동차 독서대 완성!

TIP 아이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책을 읽으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책 읽는 습관도 자연스럽게 길러진다. ▣ 인디언 텐트 * 준비물 |
목봉(지름 2cm, 길이 120cm) 5개, 캔버스 천 대폭(150×90cm) 3마, 스웨이드 끈 또는 가죽끈 도구 칼, 가위, 자, 재봉틀(또는 손바느질), 실, 바늘, 재단 펜

이렇게 만들어요!
1. 바닥에 캔버스 원단을 펼쳐놓은 다음 도안대로 삼각형의 본을 그려 자른 후, 그 본을 대고 3장을 더 재단해 총 4장을 만든다. 삼각형을 교대로 재단하면 원단이 훨씬 적게 든다.
2. 들어가는 입구 부분은 이등변삼각형을 도안대로 2장 재단한다.
3. 부채 모양이 되도록 ①의 삼각형 4장을 옆선끼리 연결해서 박음질한다. 도안대로 시접 1cm 부분을 잘 잡아 박을 것.
4. ②의 이등변삼각형 2장은 양옆으로 오게 해 박음질한 뒤, 양 끝 옆면을 접어박기해서 마무리한다.
5. 부채 모양의 윗단과 아랫단은 1cm씩 두 번 접어 말아박기를 해서 마무리한다.
6. 원단을 뒤집어 펼쳐 겉면이 앞으로 오도록 한 다음, 박음질 선을 기준으로 2장씩 겹친 상태로 4cm 들어온 지점을 박으면 목봉 들어갈 부분이 완성된다.
7. 양옆 이등변삼각형 옆선을 겹쳐 윗단에서 32cm 내려온 곳까지 박는다. 윗부분이 좁아서 재봉틀 바늘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손바느질한다.
8. 목봉을 하나씩 끼워서 세운 후, 중심을 잡아 잘 지탱하도록 끈으로 튼튼하게 묶고, 천이 팽팽하게 될 때까지 쫙 펼친다.

TIP 파티 플래그나 펠트로 아이 이름을 오려 연결해 달면 좀 더 멋스러운 인디언 텐트를 연출할 수 있다. ▣ 페이퍼 파티 플래그 * 준비물 |
머메이드지·색도화지 등의 플래그 종이 또는 펠트, 끈 또는 리본(플래그 연결용) 도구 글루건, 칼, 자, 가위

이렇게 만들어요!
1. 머메이드지를 가로 16cm, 높이 15cm 정도의 세모꼴로 재단해 자른다.
2. 리본이나 끈, 면 레이스를 준비한다.
3. 잘라놓은 세모꼴 종이를 역삼각형으로 두고 맨 윗부분에 준비한 ②를 글루건으로 붙이고, 같은 방법으로 연달아 붙여나간다.
4. 원하는 길이만큼 붙이면 특별한 날이나 아이 방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파티 플래그가 완성된다.

TIP머메이드지는 두꺼운 도화지 정도의 종이인데, 양면에 부드럽게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으며, 컬러가 곱고 다양해 원하는 색상을 고르기 좋다. 종이 대신 자투리 천을 사용해도 좋고, 단조로운 색보다는 패턴이 다양한 천이나 종이를 사용하면 아이 방이 더욱 화사해진다.

출처 | 베이비

1

아이교구, D.I.Y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6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kmwi***05.23
우와 이런게 가능한가요? 짝짝짝 솜씨와 아이디어 모두 부럽네요..
0
ds2***12.01
정말 멋지십니다. 0.0
0
free***10.26
정말 아이디어가 좋으시네요..~
0
dulli7***10.15
대단하네요~~아이가 정말 좋아하겠어요
0
lovin***10.13
와...넘넘 예뻐요~ 책꽂이 정말~ 짱!!
0
김***09.28
와우~솜씨가 좋으시네요^^
0
/ 1 page
  1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