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시설>학원
우리 아이 첫 교육기관 고르기⑤유아예체능단
베이비 | 2012.01.02 | 추천 0 | 조회 5889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유아 예체능단 기관 소개
수영•율동•체조•태권도 등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진행하고, 원어민 영어나 동화 구연 등 유아 대상 학습을 함께 한다. 유아의 신체적•정서적•사회적 발달을 목적으로 하는 단계식 종합 학습 과정으로,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몸과 마음을 밝고 튼튼하게 만드는 데 주력한다. 아이가 혼자 옷을 입고 벗는 등 스스로 하는 일이 늘어나며, YWCA 등 종교 시설에서 운영하는 경우도 많아 환경의 중요성과 도덕성 등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기도 하다. 5세 아이는 체육 활동보다 일반 유치원 수업 내용의 비중이 더 많으며, 6세 이상 되면 수영과 태권도 등을 필수로 발레, 인라인스케이트 등 추가적인 체육 활동을 늘려간다. 체육을 전공한 교사가 대부분이므로 체육 외 프로그램 강사는 프로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교사 1인당 인원수 5세의 경우 한 반 정원은 25명으로 대개 2명의 교사가 돌본다. 교육비 월 20만~80만원대로 다양하며, 6개월 단위로 등록해야 하는 곳도 있다. 입학 시기 11월부터 원서 교부를 하며, 11월 말에 선착순 입단 신청을 받는다. 운영 시간 보통 9시부터 오후 3시 정도이며,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오후반을 운영하기도 한다.

▣ 유아 예체능단의 장점과 단점장점 ①수영이나 태권도 등의 활동적인 수업을 매일 병행하기 때문에 아이의 에너지를 맘껏 발산할 수 있다.
②신체 활동을 규칙적으로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등 잔병치례를 적게 한다.
③혼자 옷을 입고 벗는 등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고, 자립심이 길러진다.
④기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놀이학교나 특수교육 시설에 비해 원비가 저렴한 편이다.

단점 ①소극적인 아이나 집단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는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
②유아 교육기관처럼 정해진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지 않고 지역 특성에 따라 다르게 운영한다. ③활동적인 수업이 대부분으로, 졸업 후 바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적응하기가 힘들 수 있다. ▣ mom’s talk아윤(5세) 엄마 김보연 씨 “아이가 워낙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이라 유아 예체능단에 보냈어요. 네 살 때는 어린이집에 보냈는데, 집에 돌아와서도 한참을 놀이터에서 뛰어놀 정도로 체력이 좋거든요. 동생이 생기면서 몸으로 많이 놀아주지 못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예체능단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무척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아윤이는 엄마에 대해 집착 같은 것이 있었는데,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다 보니 그런 면이 많이 사라지고 성격도 무던해진 것 같아요. 대근육 역시 많이 발달해 힘도 세지고 근육이 단단해진 것을 느껴요. 작년에 비해 키도 많이 크고 잘 움직여서인지 언어능력도 함께 발달하는 것 같아요. 예체능단에 다닌 후부터는 기침 한 번 하지 않을 정도로 잔병치례가 없네요. 다만 원생이 많고 담임선생님이 직접 아이들을 케어하지 않는 부분은 조금 아쉬워요. 아이가 오늘 무슨 프로그램을 하고, 어떤 것을 배웠는지, 좋아한 점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 약간 답답하답니다.”

태용(5세) 엄마 한명화 씨 “태용이보다 한 살 많은 조카가 유아 예체능단에 먼저 다녔는데, 다닌 후로 키도 부쩍 크고 인성도 좋아져서 태용이도 보내야겠다 마음 먹고 다섯 살이 되자마자 보냈어요. 평소에 워낙 움직임이 많고 활발한 성격이라 어린이집에 다닐 때는 많이 답답해했는데 마음껏 뛰어다니고 놀 수 있어 아이도 무척 좋아해요. 전에는 스스로 몸을 컨트롤하는 면이 부족했는데 몸을 움직이는 조절력이 좋아지고 확실히 체력적으로 튼튼해진 것을 느껴요. 다만 선생님 없이 아이들끼리 수업을 받으러 이동하는 경우가 있고, 원생이 많아 선생님이 한 명씩 케어해주는 면은 아무래도 부족하다 보니 초기에 안전사고가 생기기도 했어요.”

출처 | 베이비

0

교육기관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