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검색
플래쉬 동화책
오픈북
테마로 보는 책
- 비룡소
- 시공주니어
그림동화 작가 소개
세계 수상작
책고르는 노하우
전문가 독서 코치
- 류화선 "작은 책방"
- 정태선 "독서 교실"
- 임사라 "Kiss A Book"
- 김리리 "책이랑 놀자"
- 김영욱 "가족 그림책"
의견 남기기

- 부모 유형 테스트
- [칼럼] 쏙쏙 쑥쑥 우리 말 키우기
- [칼럼] 색과 음악을 즐겨요!
- [후기] 엄마는 책사냥꾼




Home > 놀이교육>북클럽>책 고르는 노하우
[만 2~4세] 기승전결이 살아 있는 이야기 그림책
베이비 | 2012.05.10 | 추천 4 | 조회 12695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엄마, 아빠, 또래 집단을 이해할 수 있고 기승전결로 구성된 흥미진진한 그림책을 보여준다. 많은 책을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다소 어려운 표현도 소화할 수 있으므로 회화 중심의 그림책, 영역 확장을 위한 그림책, 사전류의 쉬운 정보책을 읽어준다. ▣ My Dad 어린 시절 아이의 우상인 아빠의 모습을 여러 가지 비유와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했다. 서정적인 그림이 어우러져 영어를 편안하게 받아들이게 한다.
▣ Can You Keep a Secret?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과 함께 중대한 비밀을 지켜야 한다는 스릴 넘치는 임무를 부여한다. 아이는 책 속 주인공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그림책 속으로 빠져들게 될 듯. ▣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애벌레가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콜라주 기법으로 표현한 그림책. ‘Caterpillar, Cocoon, Nibble’ 같은 비교적 어려운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다.
▣ The Little Mouse, the Red Ripe Strawberry and the Big Hungry누군가 생쥐의 행동을 지켜보며 이야기를 들려주는 독특한 형식의 그림책. 귀여운 생쥐의 표정 변화와 재치 있는 그림이 돋보인다. ▣ Bark, George 강아지 조지는 엄마의 부름에 “야옹” 혹은 “꽥꽥”이라고 대답한다. 고양이, 오리, 돼지, 소의 언어를 표현하는 것. 동물 소리와 리듬이 살아 있어 읽기 연습하기에 제격이다. ▣ Owl Babies숲 속에서 엄마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앙증맞은 올빼미 삼 형제의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명암 효과와 카메라로 관찰하듯 생동감 있게 표현한 모습이 아이를 사로잡을 듯.

▣ My Crayons Talk크레용을 상상의 세계로 안내하는 마술봉처럼 변신시킨 책. 아이가 직접 그린 듯한 그림, 화려한 색깔, 쉽고 반복되는 문장은 단숨에 첫 장부터 끝까지 읽어보게 만들 것이다. ▣ Freight Train 일반 열차가 아닌 화물열차에 관한 이야기가 아이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듯. 각각의 화물열차 칸을 설명하면서 자연스럽게 색깔에 관련한 영어 단어를 배울 수 있다.

▣ Today Is Monday콜라주 기법을 이용해 표현한 여러 동물의 모습과 다양한 음식이 아이의 시선을 끈다. 요일, 동물, 음식의 이름 등 그리 어렵지 않은 단어가 계속 반복되어 어린아이도 쉽게 익힐 수 있다.

▣ Silly Sally거꾸로 걸어서 마을로 가는 엉뚱한 샐리의 모습을 유쾌하게 그렸다. 반복되는 표현과 변화되는 행동을 통해 영어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다.

출처 | 베이비

4

그림책, 그림책 고르기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