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검색
플래쉬 동화책
오픈북
테마로 보는 책
- 비룡소
- 시공주니어
그림동화 작가 소개
세계 수상작
책고르는 노하우
전문가 독서 코치
- 류화선 "작은 책방"
- 정태선 "독서 교실"
- 임사라 "Kiss A Book"
- 김리리 "책이랑 놀자"
- 김영욱 "가족 그림책"
의견 남기기

- 부모 유형 테스트
- [칼럼] 쏙쏙 쑥쑥 우리 말 키우기
- [칼럼] 색과 음악을 즐겨요!
- [후기] 엄마는 책사냥꾼




Home > 놀이교육>북클럽>책 고르는 노하우
[13~24개월]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그림책
베이비 | 2012.05.10 | 추천 7 | 조회 1254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아이가 주변에서 흔히 보고 만질 수 있는 사물 이름과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 일상의 모습 등이 담긴 쉽고 친근한 책을 골라준다. 특히 그림이 단순하며 그림과 단어가 일치하는 책이 좋다. 한 단어로 구성된 책으로 시작해 익숙해지면 ‘형용사+명사’ 형태처럼 두 단어로 구성된 책을 제공할 것. ▣ The Pop-Up Dear Zoo 보드북이면서 플랩이 있어 아이 스스로 들춰보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 동물 그림이 있고 표현이 반복되어 영어 표현을 익히기에 안성맞춤.
▣ The Wheels on the Bus버스에서 나는 여러 소리를 재미있게 엮은 그림책. ‘swish-swish, beep-beep’ 같은 다양한 의성어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 Little Fish Whitey아기 물고기 ‘하양이’ 영문판. 하양이와 떠나는 여행을 통해 사물과 대상을 인지하고 이해하게 되며 어휘력도 키울 수 있다. ▣ Whose Baby Am I?코알라, 기린, 북극곰 등 아기 동물과 엄마를 부르는 명칭이 영어로 나와 있다. 반복되는 문장에 리듬감이 있어 마치 노래를 부르듯이 읽어줄 수 있다.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흑백의 배경과 다채로운 동물의 색깔이 어우러져 독특한 느낌을 준다. 물음과 답변을 반복적인 문법으로 전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친숙하게 느끼게 하는 그림책.





▣ Five Little Monkeys 원숭이 다섯 마리가 침대에서 뛰다 한 마리씩 떨어지는 이야기가 흥겨운 찬트와 함께 반복된다. 똑같은 문장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회화 표현을 익힐 수 있다.




▣ Brush Your Teeth Please 아이가 싫어하는 이 닦기를 재미있게 다룬 팝업북. 책에 등장하는 여러 동물의 이빨을 아이가 직접 닦아주면서 이 닦기의 즐거움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다.









▣ NO, David!사고 치는 데이비드에게 계속 “안 돼”, “하지 마”를 외치는 엄마의 모습을 그렸다. 늘 아이를 야단치치만 사실은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그림책. ▣ Five Little Duck다섯 마리 아기 오리와 엄마 오리가 연못에서 벌이는 일을 라임 형식으로 들려주는 이야기책. 역순으로 수 세기를 익히고 수에서 삭제의 개념도 배울 수 있다. ▣ Dinosaurs, Dinosaurs단순한 문장에 다양한 공룡이 등장한다. 마치 아이가 그린 듯 심플한 그림과 강렬한 원색은 아이의 눈을 사로잡을 듯.

출처 | 베이비

7

그림책, 그림책 고르기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