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육아노하우>육아 방법
아기 잘 키우는 엄마들의 노하우 생후 2개월
고귀한 탯줄 | 2012.06.26 | 추천 35 | 조회 1172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우리 아기가 다른 아이들 만큼 제대로 크고 있는 걸까? 영양가 있는 음식도 많아지고, 의술도 발달했지만, 소아비만이 급속히 증가하는 한편, 저체중아나 더딘 성장 때문에 고민하는 아빠엄마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꼭 표준치에 맞추어 성장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있는 것인지 초보 엄마들은 항상 궁금하고 불안하다.

다른 엄마들은 아이들을 어떻게 키우고 있을까? 언제 어떻게 대처해야 아이 잘 키우는 엄마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누구보다 잘 키우고 싶다는 엄마 욕심 때문에 혹시 아기를 힘들게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압구정 gf 소아과> 고시환 원장선생님이 감수해 준, 생후 1개월부터 48개월까지, 4회에 걸쳐 아기 잘 키우는 법을 알아본다. 똑소리나게 아기 잘 키우는 엄마들이 말해 주는 우리 아기 자신있게 잘 키우는 노하우도 함께 배워보자. ▣ 2개월, 놀랍게 자라고 있어요.1. 체중 표준치는 4.8 ~ 6.2kg 정도이고, 머리와 어깨를 들 수 있어요. 하루하루 성장하는 게 달라지는 시기이죠. 하루의 대부분을 잠을 자며 보냅니다.
2. 소리나는 방향, 빛이 있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기도 하죠. 강한 색깔이나 빛을 볼 수 있어서 칼라 모빌 같은 장난감을 눈 앞에서 흔들면 반응합니다. 땀구멍이 발달되어 땀을 흘리기 시작해서 습진이 생기기 쉬워요. 여름에는 엉덩이, 겨드랑이, 다리 사이 등에 땀띠가 생기지 않도록 특히 조심하세요.
3. 울음으로 기분 상태를 나타내고, 옹알이를 조금씩 시작해요.
4. 아기에게 좋은 습관이 길들여 지게 하기 위해서는 밤중 수유와 울 때마다 수유하거나 안아주는 것을 천천히 줄여주세요.
5. 온도가 따뜻할 때에는 신선한 공기나 햇볕을 느낄 수 있도록 일광욕을 하게 해 주세요. 그러나 직접 햇볕에 노출되지는 않도록 해 주세요. 아기에게 스킨쉽으로 사랑을 전해주세요.

출처 | 고귀한 탯줄

35

1~2개월 아기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