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개월 - 6개월
7개월 - 12개월
13개월 - 24개월
25개월 - 36개월
37개월이상

Home > 놀이교육>시기별>25개월-36개월
미술아 놀자!연령별 미술 놀이법(24~36개월)
베이비 | 2012.08.20 | 추천 3 | 조회 830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는 것이 미술 놀이의 전부였다면 일단 엄마의 창의력부터 향상시켜야 한다.
미술 놀이 시작 가이드부터 연령별 놀이법, 미술과 가까워지는 미술 놀이용품, 유용한 그림책까지 미술의 ‘미’ 자도 모르는 엄마를 미술 선생님으로 만들어줄 엄마표 미술 홈스쿨링의 모든 것. ▣ 투명한 데칼코마니 놀이준비물
OHP 필름지, 아크릴물감
이렇게 놀아요
OHP 필름지를 반으로 접었다 펼친 후 한쪽 면에 아크릴물감을 자유롭게 짠다.
이때 물감의 색상은 일곱 가지가 넘지 않도록 조절할 것.
OHP 필름지를 반으로 접는다.
손으로 물감이 있는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이때 물감이 움직이면서 서로 섞이는 모습을 관찰한다.
필름지를 펼쳐 물감이 어떻게 섞여 변화되었는지 보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눈다.
물감이 다 마르면 필름지 양쪽 면의 모양이 어떻게 다른지 관찰한다.
다양한 색상으로 여러 장의 데칼코마니 작품을 완성해 벽에 걸어 감상한다.

tip 좌우대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놀이로, 투명한OHP 필름지를 이용하면 물감이 퍼져나가는 현상과 다른 색과 섞이는 과정을 모두 볼 수 있어 아이가 흥미를 느낀다.

▣ 점핑 클레이로 발 만들기 준비물
점핑 클레이(또는 컬러 점토), 밀대, 헝겊, 모양 틀, 빨대, 수수깡, 마 끈, 컬러 고리
이렇게 놀아요
빨강, 노랑, 파랑, 하양 네 가지 기본 색상의 점핑 클레이를 준비하고 두세 가지 색상을 섞어서 다양한 색상의 점핑 클레이를 만든다.
점핑 클레이를 헝겊 위에 올려놓고 밀대로 납작하게 민다.
모양 틀을 이용해서 다양한 모양으로 찍어낸 후 위와 아랫부분에 빨대로 구멍을 낸다.
찍어낸 모형을 평평한 곳에서 잘 말린다.
다 마르면 컬러 고리로 엮어서 수수깡에 매달아 장식한다.

tip 두 가지 이상의 점핑 클레이를 섞는 활동은 다양한 색 감각을 익히기 좋은 기회. 또 밀대로 밀기, 찍기, 빨대로 구멍 내기 등의 과정은 아이의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을 자극한다. ▣ 신기한 사포 판화준비물
굵은 사포, 가는 사포, A4 용지, 다리미, 크레파스, 파스넷
이렇게 놀아요
표면이 굵은 사포와 가는 사포를 각각 준비해 손으로 만져보고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해본다.
가는 사포 위에 파스넷으로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면서 종이에 그릴 때와 어떻게 다른지 느껴본다.
굵은 사포 위에 크레파스로 아이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게 한다.
그림을 그린 사포 위에 흰 종이를 덮고 고온으로 다림질하면 사포 표면의 모래 알갱이 사이에 있던 크레파스가 녹으면서 종이 위에 붙어 멋진 작품이 완성된다.

tip 사포는 종이와 달리 검은색 이고 표면도 거칠어 종이에만 그림을 그리던 아이의 고정관념을 깨뜨릴 수 있다. ▣ 달걀 껍데기 화분준비물
달걀 껍데기, 씨앗(다육식물), 꾸미기 재료(스티커, 단추, 뿅뿅이, 유성 매직 등), 달걀판, 만능 본드, 흙, 티스푼, 젓가락
이렇게 놀아요
젓가락으로 빈 달걀을 관통시켜 위아래에 구멍을 낸 후, 윗부분을 떼어내 화분 입구 모양으로 만든다.
씨앗들을 넣기 전, 미리 준비해서 관찰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단추와 뿅뿅이로 눈과 코를 꾸미고 매직으로 입을 그리는 등 만능 본드로 여러 가지 꾸미기 재료를 붙여 화분을 꾸민다.
화분이 완성되면 티스푼으로 조심스레 흙을 집어넣고 씨앗을 심어볼 것.

tip 직접 만든 달걀 껍데기 화분에 아이와 함께 매일 물을 주면서 언제 싹이 나는지 관찰해본다. 또 매일매일 자라는 새싹의 모습을 그려나가면서 관찰 일기를 적어보면 좋은 자연 학습이 될 것. ▣ 알록달록 쌀 그림 준비물
쌀, 우유팩, 식용색소, 물, 종이컵, 도화지, 크레용, 만능 본드
이렇게 놀아요
깨끗이 씻어서 말린 우유팩에 물과 식용색소를 넣는다.
식용색소를 푼 물에 쌀을 1시간 정도 담가두었다가 건져낸다.
염색한 쌀을 종이 위에 펼쳐서 물기를 바짝 말린다.
도화지에 큼직큼직하게 밑그림을 그린다.
밑그림 안에 만능 본드를 바르고 염색한 쌀을 솔솔 뿌린다. 칸마다 다른 색을 뿌려도 좋고 여러 색상을 섞어서 뿌려도 좋다. 만능 본드가 마른 후에 털어주면 쌀로 색칠한 멋진 그림 완성.

tip 쌀을 염색하는 과정을 통해 색깔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고, 모래보다 입자가 큰 쌀을 만져보면서 새로운 촉감도 경험하게 된다.

출처 | 베이비

3

놀이교육, 미술 홈스쿨링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