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운동요법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과 건강
건강챙기기
임산부/산후 필라테스
운동량 계산

Home > 생활건강 >건강/다이어트>부위별 다이어트
넌 뱃살만 빼니? 난 배 속도 뺀다 - ②
앙쥬 | 2012.12.27 | 추천 15 | 조회 773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배 속 독소와 내장 지방을 몰아내는 ‘배 속 다이어트’ *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준다 |
현대인은 지방이 많이 든 음식을 먹고 알코올과 당분을 과잉 섭취한다. 여기에다 흡연, 스트레스, 운동 부족이 일상화되면서 섭취와 배설의 균형이 심각하게 깨지고 있다. 몸속에 들어간 만큼 어떤 형태로든 밖으로 나오지 않으면, 몸속 특히 내장에는 유해 가스, 노폐물, 지방이 쌓이고 바로 이것이 복부 비만을 만든다. 장기 마사지는 인체 에너지 체계의 중심인 배꼽과 자율신경이 밀집한 부위인 복뇌를 적절히 자극해 오장육부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장기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장기의 기능이 살아나면 몸의 자연 치유력이 강화되어 노폐물과 과잉 지방 등 불필요한 요소를 저절로 몰아낸다.

* 장기의 독소를 없애준다 |
복부 비만이 있는 사람은 장 안에 1㎏ 이상의 숙변이 끼어 있고, 간과 신장 등 장기 안에도 지방과 노폐물, 독소가 쌓여 있다. 장기 마사지는 각 장기를 직접 터치해 마사지함으로써 그 어떤 방법보다 장기의 독소를 말끔히 훑어내는 데 빠르고 탁월하다.

* 아랫배 순환이 잘되게 한다 |
아랫배가 냉하거나 장과 신장이 차가우면 복부 비만이 생기기 쉽다. 장이 냉하면 장 활동이 둔화되어 소화·배설이 잘되지 않고 차가워진 장을 보호하기 위해 단열성이 풍부한 체지방이 많이 쌓이기 때문이다. 장기 마사지는 배와 장기를 온화한 에너지로 자극해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기혈 순환을 촉진한다. 배가 따뜻해지고 피가 잘 돌면 산소 공급이 풍부해져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워 배출한다.

*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
비만을 해결하려면 제지방(지방을 제외한 단백질, 근육 등의 성분)이 아닌 체지방을 분해해야 한다. 장기간의 꾸준한 운동이 아니면 제지방만 소모될 뿐 체지방이 쉽게 줄지는 않는다. 지방 섭취를 제한한다 해도 몸의 항상성이라는 기능이 작동해 내장 지방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분해가 억제된다.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영양소 분해 공급 장소인 장과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는 평소에 잘 움직이지 않아 내장 지방은 물론 피부밑지방도 쉽게 집중된다. 내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 내장 지방이 점점 분해되고 피부밑지방까지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 기초대사율을 높인다 |
장기의 기능이 활발해지면 기초대사율이 높아져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난다. 신체 활동이 적은 사무직의 경우 기초대사율이 총칼로리 소모량의 70%나 되고 그 외의 신체 활동에 소모되는 에너지는 3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기초대사율을 늘려야 섭취한 영양소를 쉽게 에너지화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장기 기능을 높이면 기초대사율이 높아진다.

* 위의 크기를 줄여준다 |
복부 비만인 사람은 보통 정상인의 3~4배까지 위가 늘어나 있다. 위가 크면 아무리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지 않아 식사량 조절이 어렵다. 장기 마사지는 위 근육의 탄력을 회복시켜 위를 주먹만 한 크기로 줄어들게 만든다. 그러면 식사량이 평소의 절반까지 줄어들기도 한다. 또 십이지장에서 포만감을 일으키는 CCK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고 소장의 흡수율이 좋아져 적게 먹어도 배가 든든해진다. ▣ 꾸준한 노력만이 큰 효과 불러와장기 마사지는 복부 깊숙이 자극하고 장기 기능을 되살리기 때문에 특히 다른 마사지로 접근하기 쉽지 않은 내장 비만 해결에 탁월하다. 내장 비만이 줄어들면 신진대사 기능이 더욱 좋아지기 때문에 결국에는 피부밑지방도 점차 줄어든다.
뱃살을 줄이는 기간은 개인이 어떤 몸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어떤 목표를 세우고 얼마나 노력했느냐에 따라 다르다.
이여명 회장은 “보통 가스배나 물배는 3~5회 정도만 마사지해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내장 비만도 1~2개월 노력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에 피부밑지방까지 겹친 사람이라면 3개월 이상 꾸준히 노력해야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관건은 스스로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배 속 마사지의 효과에 대해 말한다.

출처 | 앙쥬

15

, 다이어트, 뱃살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2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haokan1***09.11
좋은 기사 잘 보고 갑니당~~~^^
0
mrspen***05.07
여름이 오기전에 다이어트 하고 있는데 다이어트 하려니까 더 먹고 싶은게 많고 힘드네요. 아기 낳기 전에는 날씬했었는데 아기 낳고 3년동안 꾸준히 찐 살이 이제 안빠져요.ㅠㅠ 운동할 시간도 없고요~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