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개월 - 6개월
7개월 - 12개월
13개월 - 24개월
25개월 - 36개월
37개월이상

Home > 놀이교육>시기별>7개월-12개월
유머와 센스 넘치는 아이 키우기 (0~12개월)
앙쥬 | 2013.01.31 | 추천 9 | 조회 2739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향신료, 유머“유사시에 사용할 수 있는 비장의 무기는 유머다.” “웃음보다 좋은 보약은 없다.”
유머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해주는 말이다. 즐겁고 윤택한 삶을 위해서 유머 감각은 없어서는 안 될 능력이며 웃음 없는 삶은 상상하기 어렵다.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건 상식이지만 진통 효과까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배로 웃는 웃음은 뇌에 엔도르핀(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라는 신호를 보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또 웃음은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잠시 웃는 동안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고 우울한 시간을 견딜 수 있는 힘이 생기 때문.
우리는 누구나 재미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유머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곳에서 유머를 본다. 아이는 노는 것이 일이고 놀이를 통해 배운다. 그리고 유머는 놀이에서 자라난다. ‘나는 재미있는 아이’ ‘친구들이 나를 좋아하고 가족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존재’라는 인식은 유머를 갖춘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싹을 띄우는 밑거름이 된다. 아이에게 세상은 유머로 가득한 즐겁고 재미있는 세상이라는 것을 알려주자.

▣ 시기별 유머 감각 기르기 (0~12개월)아기의 첫 미소는 신경계에 의해 저절로 일어나는 것으로, 생후 2주일 정도 나타난다. 그 후 아기는 엄마의 목소리를 듣고 방긋방긋 웃는다. 생후 4개월이 지나면 엄마를 보기만 해도 자동적으로 미소를 짓는다. 생후 6~7개월에는 엄마가 이상한 행동을 보여주면 낄낄거리고 웃는다. 모터 소리 내기, 간지럼 태우기, 까꿍놀이를 하면 정신없이 웃는다. 아기가 엄마의 행동을 보고 웃는 것은 보통 때와 다른 행동을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렇게 유머의 씨앗을 뿌리게 된다.

출처 | 앙쥬

9

유머감각기르기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1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9917***11.08
유머 감각을 더 키워야 겠어요 ㅋㅋ
0
/ 1 page
  1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