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개월 - 6개월
7개월 - 12개월
13개월 - 24개월
25개월 - 36개월
37개월이상

Home > 놀이교육>시기별>13-24개월
유머와 센스 넘치는 아이 키우기 (18~24개월)
앙쥬 | 2013.01.31 | 추천 9 | 조회 2927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향신료, 유머“유사시에 사용할 수 있는 비장의 무기는 유머다.” “웃음보다 좋은 보약은 없다.”
유머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해주는 말이다. 즐겁고 윤택한 삶을 위해서 유머 감각은 없어서는 안 될 능력이며 웃음 없는 삶은 상상하기 어렵다.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건 상식이지만 진통 효과까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배로 웃는 웃음은 뇌에 엔도르핀(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라는 신호를 보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또 웃음은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잠시 웃는 동안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고 우울한 시간을 견딜 수 있는 힘이 생기 때문.
우리는 누구나 재미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유머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곳에서 유머를 본다. 아이는 노는 것이 일이고 놀이를 통해 배운다. 그리고 유머는 놀이에서 자라난다. ‘나는 재미있는 아이’ ‘친구들이 나를 좋아하고 가족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존재’라는 인식은 유머를 갖춘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싹을 띄우는 밑거름이 된다. 아이에게 세상은 유머로 가득한 즐겁고 재미있는 세상이라는 것을 알려주자.

▣ 시기별 유머 감각 기르기 (18~24개월)진정한 유머 감각은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발전한다. 아이가 두 살이 되면 상상놀이에 빠져들기 시작한다. 아이는 아빠에게 음식을 먹여주는 흉내를 내면서 웃고, 아빠가 아이의 발가락을 먹는 척하면 정신없이 웃는다. 또 신체 활동을 하면서 즐거워한다. 원을 그리며 뛰다가 넘어지면 엄마가 옆에서 웃고 있는지 쳐다본다. 두 살이 되면 주변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해 냄비가 조리 기구라는 것을 알면서도 머리에 쓰고 좋아한다. 아이는 질서를 흔들면서 즐거워한다.

출처 | 앙쥬

9

유머감각기르기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1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loveyh***03.05
아이가 두살이 되면 상상놀이에 빠져들기 시작한다.....배우고 갑니다
0
/ 1 page
  1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