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시기별>19~24개월
베이비 물놀이 대백과 (18~24개월) - ①
베이비 | 2013.07.31 | 추천 2 | 조회 6564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아이의 신체와 오감을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물놀이는 여름이 최적기! 물 만난 물고기처럼 물속에서 자유자재로 즐기는 월령별 물놀이 열전

▣ 이 시기 신체 발달은요몸을 통제하는 방법을 터득해 혼자 할 수 있는 동작이 확장된다. 달음박질이나 방해물 뛰어넘기 등 이동 운동이 가능하며 새로운 활동을 스스로 시도하기도 한다. 손을 능수능란하게 이용할 수 있어 누르기, 잡기, 당기기, 쌓기 등 소근육을 사용하는 활동이 능숙해진다.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정도의 말을 할 수 있다. 주변 사람이나 가까운 대상을 향해 다가갈 수 있으며 대근육이 더욱 발달한다.

▣ 이 시기 감각 발달은요구강기가 끝나는 18개월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감각기관이 발달한다. 성인 수준으로 청각이 예민해 독특한 소리에 강하게 반응하며, 음악을 듣고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일 수 있다. 사물의 질감, 모양, 크기 등 물체의 속성에 관심이 높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모양을 구분할 수 있는 인지능력을 갖춘다. 주변 상황이나 물체에 대한 호기심이 급증하는 시기로 끊임없이 질문하며 짧은 문장을 이해하고 말할 수 있다.

▣ 아이와 이렇게 놀아주면 좋아요진짜 대화를 나눠보세요 아이와 놀이를 즐길 때 지금 하는 놀이에 대해 자세히 들려주고 아이가 보이는 반응에 응답하며 대화를 이어가보자. 한두 단어라도 아이가 연결해 이야기한다면 대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과정은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크게 확장시킨다.

일부러 모르는 척하세요 아이가 원하는 바를 알아차려 미리 충족시켜주지 말고 아이가 직접 이야기할 때까지 기다리자. 아이가 자신이 나서서 도움을 요청하고, 질문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자립 능력을 길러주자.

언어 발달 기회를 제공하세요 단순하고 반복되는 노래를 자주 들려주자. 밥 먹기, 옷 입기, 잠자기 등 매일 하는 활동에 관한 노래를 아이와 만들어 불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익숙한 멜로디에 가사를 바꿔 부르는 등의 시도는 아이의 언어 발달을 자극한다.

▣ 이 시기 물놀이 준비물 1. 크기가 다른 컵이 여러 개 들어 있어 물놀이와 모래 놀이를 즐기기 좋다. 자이언트 컵 쌓기 놀이 장난감은 고위 by 베이비타운, 4만3백원.

2. 아이 스스로 씻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인지 학습 교구 전문가가 만든 목욕 장난감 5종 세트는 브라더맥스, 4만9천9백원.

3. 신축성이 뛰어난 폴리프로필렌과 고무 소재를 사용해 쓰고 벗기 편리한 유아용 히포 샤워 캡은 오케이베이비, 3만5천원.

출처 | 베이비

2

물놀이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1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loveyh***03.01
많이 배우네요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