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시설>기타
남다른 도서관
베이비 | 2013.10.28 | 추천 4 | 조회 7075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도서관이 많이 생긴다는 건 좋은 일이다. 옛 서울시청사가 도서관으로 변신했고, 동네에 잘 지은 도서관이 하나 둘 들어서고 있다. 10월, 아이와 함께‘책 읽는 시간’을 보내봄 직한 도서관 목록을 작성했다. ▣ 느티나무도서관 커다란 유리창으로 따스한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이곳은 공공 도서관이다. 여느 도서관과 차별화한 여러 가지 좋은 점 때문에 1999년 문을 열 때부터 주민들의 주목을 받았고 아직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아이 책과 어른 책이 따로 분류돼 있지 않고, 오로지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뉘어 있다는 것. 책을 읽는 데는 남녀노소 경계가 없다고 믿기 때문이다. 유명한 책만큼이나 낯선 책도 많다는 것 또한 강점이다. 본래 좋은 책을 추천하고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기에, 오래전 출간했지만 미처 빛을 보지 못한 좋은 책을 신경 써서 구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엄마 아빠를 위해‘동네 엄마 아빠 워크숍’을 열어 도서관을 보다 즐거운 공간으로, 즐겨 찾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용 시간 월ㆍ화ㆍ금ㆍ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수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 오후 1시~6시
휴관 목요일과 법정 공휴일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풍로 116번길
문의 031-262-3494

▣ 담작은도서관 담작은도서관의 외관은 아주 잘 지은 가정집 같다. 하지만 이곳은 아이를 위한 담 작은, 아니 아예 담이 없는 도서관이다. 어린이 도서관답게 책장도, 의자도 모두 아이 눈높이에 맞추었다. 도서관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헝겊 책도 구비했다. 2층 어린이 열람실로 올라가는 길은 어른 한 명이 겨우 통과할 만한 공간인데, 이 좁은 계단 옆엔 아이 눈높이로는 꽤 높은 벽면 서가가 있다. 동화 속 도서관 같은 이 공간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다락방이 나온다. 3층 하늘 정원은 햇살 아래 책을 읽다 우당탕탕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독서 공간이다. 아이를 배려한 공간으로 구성한 이 멋진 도서관은 춘천에 자리하고 있다. ITX 타고 1시간, 도서관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이용 시간 화·수·목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금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6시
휴관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
위치 강원도 춘천시 효자문길 7번길 10
문의 033-256-6363 ▣ 글마루한옥어린이도서관 구로구 개봉동 골목을 돌고 돌면 콘크리트와 벽돌로 지은 건물 사이에 고풍스럽고 정겨운 한옥 도서관이 자리한다. 두 채의 한옥이 회랑으로 연결된 이곳은 책 열람실이 있는 향서관, 한옥의 특성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성학당으로 구성되었다. 향서관에선 아이가 원하는 책을 골라 툇마루에 엎드려 읽거나, 2층으로 연결되는 꿈다락방에서 푹신푹신한 침대에 몸을 맡긴 채 독서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대청과 방, 누마루, 마당 등을 보며 한옥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성학당에선 굴렁쇠 굴리기, 투호 등 전통 놀이와 함께 짚공예, 세시 풍속 달력 만들기 등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이에게 한옥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운 독서법을 알려주기에 이만한 곳도 없을 듯하다.

이용 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5시
휴관 화요일과 법정 공휴일
위치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105-24
문의 02-2611-1543

▣ 성남중원어린이도서관 이곳은 평범한 도서관이 아닌, 우주 체험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재미난 도서관. 1·2층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3·4층에선 우주 체험을 마음껏 할 수 있다. 1층엔 유아가 읽을 만한 책이 가득한데, 삼면이 커다란 유리창이라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아이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주위를 둘러보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 읽는 소리를 심심찮게 들을 수 있다. 어린이 도서관이지만 2층엔 어른이 읽을 수 있는 책도 구비해 혼자 와서 책읽는 젊은 엄마도 간간이 눈에 띈다. 책을 읽은 뒤엔 3층 우주 체험실에서 우주의 신비를 경험해보는 것도 짜릿한 경험이 될 듯. 평일엔 정해진 시간마다 우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저녁엔 전망이 탁 트인 옥상에서 천체 관측을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엄마라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보자.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오후 6시
휴관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
위치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408번길
문의 031-729-4350

▣ 만화의 집 만화방이나 만화책 대여점은 익숙하지만, 만화 도서관은 다소 생소할 것. 서울 도심 한복판 명동에 위치한 ‘만화의 집’은 만화책과 애니메이션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운영해 입구부터 각종 캐릭터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1층은 만화 도서실로 꾸몄는데,여느 도서관처럼 진지하게 책 읽는 사람이 많다. 엄마 아빠가 추억에 잠길 만한 옛날 만화책부터 어린이용 만화책까지 온갖 만화책은 다 보유하고 있다. 2층 미디어실이야말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물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애니메이션을 따로 분류해 원하는 것을 골라 시청할 수 있다. 더욱이 푹신한 의자에 앉거나 누워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매력적이다. 책을 읽은 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도 좋다.

이용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휴관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
위치 서울시 중구 예장동 8-1452
문의 02-3445-8330

▣ 서울도서관 시민청이 들어선 뒤 옛 서울시청은 어떻게 됐을까 궁금한 엄마들이 깜짝 놀랄 만한 사실. 서울의 역사가 깃든 옛 서울시청이 ‘서울도서관’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내부 공간만 도서관으로 탈바꿈한 것. 무려 20여만 권의 장서와 5m 높이의 벽면 서가를 갖춘 웅장한 모습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도서관으로 우뚝 섰다. 1926년 청사 건립 당시의 외벽과 홀·중앙 계단을 그대로 복원했으며, 옛 청사 시장실과 접견실, 서울시의 주요 시정 기록물 원문도 관람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간다면 1층의 높디높은 서가를 따라 내려가 어린이 자료 코너로 발걸음을 옮기자. 언니, 누나, 동생이 모여 앉아 책 읽는 모습에 아이도 금세 독서에 동참할 것이다.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오후 6시
휴관 월요일과 법정공휴일
위치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문의 02-120

출처 | 베이비

4

도서관, 어린이도서관,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