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운동요법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과 건강
건강챙기기
임산부/산후 필라테스
운동량 계산

Home > 생활건강 >건강/다이어트>건강챙기기
얼굴에 보이는 성격과 건강 상태
예문사「얼굴에 다 있다」 | 2015.03.17 | 추천 1 | 조회 2102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마음먹은 대로 변하는 얼굴
‘자식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내 말을 들은 척도 안 한다’, ‘남편이 예전 같지 않고 싫어지고 미워 보인다’, ‘아내의 말이 잔소리로 들리고 귀찮고 보기 싫다’, ‘직장에서 일은 많고 언제 쫓겨날지 모르면서 굽실거리는 것이 비위가 상하고 역겹다’, ‘모두가 귀찮고 보기 싫다’이렇게 불만으로 가득 찬 생각은 삶에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런 생각을 당장 버려야 살길이 열린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우면서도 쉬운 것이 마음 다스리는 일이다. “이렇게 하면 바뀝니다” 하고 주위에서 아무리 이야기해도 듣는 사람의 마음이 동하지 않으면 허공에 대고 지르는 소리와 같다. ‘원하는 대로 된다’라는 생각으로 마음먹는다면 이미 반은 완성된 것이나 다름없다. 물론 얼마나 가느냐가 문제지만, 실행한 것만큼은 이득이 된다. 세상살이는 인간관계로 엮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서로 간의 만남에서 인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좋은 향기와 기억을 남기지는 못할망정 나쁜 인상과 기억을 주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얼굴을 잘 살피고 지속해서 인상을 관리해나가면 반드시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얼굴에 보이는 성격과 건강 상태
얼굴빛이 어둡다 건강이 나쁘고 마음이 편하지 않다는 증거다. 얼굴은 색깔과 빛으로 상대에게 많은 기운을 느끼게 한다. 희고 검고를 떠나서 탁한 색깔은 귀찮고 싫다는 증거다. 어려운 일이 많겠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을 바꾸어보자. 좋은 마음을 먹는 순간부터 얼굴이 달라지고 점차 원래의 좋은 빛깔이 나오게 될 것이다.
눈썹이 뻗었거나 숱이 없다 사회성이 부족하거나 능하지 못하다. 눈썹이 뻣뻣하게 나는 것은 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 낸다는 것이다. 화를 자주 내면 심장이 타들어 가면서 눈썹이 빠진다. 남을 탓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자. 명상을 자주 하면서 화를 날리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차분함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눈빛이 흐리다 자신감이 없고 건강이 나쁘다는 신호다. 흔히 병원에 가면 눈부터 살핀다. 눈동자의 상태를 살펴 흐린지 명확한지를 보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판단하기도 한다. 두려움이 많고 걱정이 많으면 간이 손상되고 그 증거로 눈빛이 흐려진다. 자신감은 마음에서 온다. 자신감을 잃었을 때는 가슴을 활짝 펴고 뒤로 제쳐본다. 숨을 크게 배 속 깊숙이 들이쉬었다가 천천히 내쉬면서 마음을 비운다. 스트레스가 점차 빠져나갈 것이다.
콧등이 꺼져 있고 콧방울이 약하다 남편이 밉거나 싫거나 자신이 보잘것없이 느껴져 자학하게 된다. 콧등이 약해지고 주름이 생기며 콧방울의 탄력도 잃는다. 미움이나 분노는 활성산소와 탄소를 많이 생성시켜 폐의 기능을 약화하고 코의 상태를 흉하게 만든다.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마음의 상처이며, 병만 깊어질 뿐이다.
광대뼈가 갑자기 강하게 튀어나왔다 “지는 것은 죽음이요, 이기는 것이 살길이다”라는 신념으로 어떤 일이든, 상대가 누구든 내 성질에 못 견디고 소리를 지르고 악을 쓰면 광대뼈가 점점 튀어나온다. 성격이 강해질수록 가까이 있는 사람을 시작으로 점차 주위 사람이 멀어져갈 수 있으니 주의한다.
입술을 늘 벌리고 있다 생각을 놓아버린 모습이다. 입을 벌리면 눈의 기운도 빠져나가 눈빛도 흐리게 된다. 정신도 흐려지고 마음이 길을 찾지 못한다. 몸 전체가 탄력을 잃고 매사를 허한 마음으로 소홀하게 생각한다. 세상이 재미없고 자신감이 없고 삶이 무의미해진다. 입을 다물고 입꼬리를 올리고 미소를 띠어보도록 노력하자. 마음 깊은 곳에서 기쁨이 슬며시 올라올 것이다.


건강의 시작, 눈빛
얼굴 건강의 시작은 눈빛에서 시작한다. 아래 그림은 눈빛이 좋아지고 맑아지게 하는 방법이다. 방법 하나(좌측), 양쪽 손바닥을 36회 마찰한다. 그런 다음 감은 눈 위에 양쪽 손바닥을 대고 살짝 누른다. 한 번에 8회씩 정성 들여 한다. 자주 하면 할수록 좋다. 방법 둘(우측), 양쪽 손바닥에 스킨을 바른 후 얼굴을 자주 두드려주면 세포가 자극을 받아 탄력이 좋아진다. 손끝으로 얼굴을 지압해도 좋다.





눈빛이 맑아지는 방법 2가지
(좌) 손바닥을 비빈 후 눈에 대고 살짝 누른다.
(우) 스킨 바른 손바닥으로 얼굴을 두드려준다.


행운과 불행을 부르는 점과 사마귀
예사롭게 생각했던 점이나 사마귀가 자신의 운세에 영향을 준다면? 얼굴에 있는 점이나 사마귀는 위치에 따라 길흉 작용을 한다. 길운을 부른다면 모를까, 흉운을 부른다면 당연히 빼는 것이 좋다.

출처 | 예문사「얼굴에 다 있다」

1

얼굴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