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운동요법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과 건강
건강챙기기
임산부/산후 필라테스
운동량 계산

Home > 생활건강 >건강/다이어트>식이요법
오장육부가 좋아지는 손쉬운 관리법과 음식
예문사「얼굴에 다 있다」 | 2015.03.17 | 추천 0 | 조회 152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눈 : 간장의 기능을 보여준다 눈은 간장의 기능을 보여주는 곳이다. 눈이 피곤하거나 충혈이 자주 되면 간 기능이 약해진 것이다. 그리 되면 신경질이 심하고 눈에 힘이 없다. 너무 무리한 일을 삼가고, 쌓인 스트레스는 풀어주고 무엇보다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또 나무가 많은 곳에서 운동하면 좋다. 매실처럼 푸른색을 가진 음식과 신맛 나는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재첩국, 다슬기국도 좋다. 눈 주위가 어둡고 탁하면 생식기에 이상이 있는 것이다. 잠을 자기 전에 식염수로 눈 세척을 꼭 한다. 특히 여성은 눈 위아래가 검게 보이지 않도록 밝고 환하게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혀 : 심장의 상태를 보여준다 혓바늘이 돋으면 심장이 약해지고 무리하고 있다는 뜻이다. 혀의 색깔이 희게 보이면 심장과 위장이 좋지 않고 습濕이 많아 몸이 무겁게 느껴진다. 운동으로는 가벼운 걷기와 등산이 양기를 보충해준다. 음식으로는 쓴맛을 가진 것이 좋고 기를 보하는 인삼이나 홍삼, 대추가 좋다. 무엇보다 안정을 취하고 혓바닥을 자주 닦아주고 수시로 숨을 크게 들이쉬도록 한다. 잠을 자기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다. 옷이나 액세서리는 붉은색이 좋다.

입술 : 위장의 상태를 보여준다 입술에 윤기가 없고 거칠어지면 위장과 비장이 좋지 않은 것이다. 그럴 때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손가락을 모아 입가를 골고루 50회 정도 두드려준다. 치아 뿌리도 튼튼해지고 타액에 의해 위장이 좋아지고 입술도 붉어지며, 아침에 피부도 좋아진다. 음식으로는 생강처럼 황색을 띠거나 꿀처럼 단맛을 가진 식품이
좋다. 단정한 입은 깔끔한 인상을 준다. 자기 전에 꿀을 바르면 영양을 흡수하여 윤기가 난다. 여성은 립스틱 위에 립글로스를 발라 윤택함을 주면 발랄하고 생기가 있어 보인다.

코 : 폐장의 상태를 보여준다 코가 푸르거나 붉어지고 뾰루지가 자주 나면 폐와 기관지가 약해져 어깨가 처지기 쉽다. 허리를 쭉 펴고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을 펴서 코로 숨을 크게 들이쉬고 입으로 천천히 내뿜으면 폐가 활력을 띤다. 음식으로는 매운탕이나 붉고 매운맛이 나는 식품이 열기와 생기를 돌게 한다. 코에 윤기가 없고 지저분하면 돈이 나간다. 여성은 푸르거나 붉은 기운을 약간 밝은 색 파운데이션으로 감추고 환하게 한다. 콧등은 흰색이나 미색의 섀도를 살짝 사용하여 밝고 깨끗하게 정리해준다.

귀 : 신장의 상태를 보여준다 귀에서 소리가 나고 귀지가 많이 생기거나 지저분해지면 신장이 무리한다는 증거다. 바닷가나 강가를 거니는 운동이 좋다. 귀를 자주 만져주면 신장의 기능이 좋아진다. 음식은 육류보다는 어류가 좋다. 특히 수분이 많고 짠맛이 나는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나 해조류가 좋다. 귀는 장수의 상징이다. 세수할 때 꼭 귀를 깨끗이 씻어주고, 엄지와 검지의 끝으로 열기가 오를 때까지 귀가 아플 정도로 전체를 꼭 꼭 집어주면 좋아진다. 평소에 로션이나 영양크림을 발라 윤기가 나도록 한다. 옷이나 액세서리는 검은색이나 회색이 좋다.








신장 기능이 좋아지는 귀 마사지 방법 엄지와 검지의 끝으로 열기가 오를 때까지 귀가 아플 정도로 전체를 꼭꼭 집어준다.

출처 | 예문사「얼굴에 다 있다」

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치코 필수 출산육아용품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