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저장
보안접속

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건강
part 3 바른 자세 만들어주는 스트레칭
베스트 베이비 | 2017.01.13 | 추천 3 | 조회 192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아이의 잘못된 자세는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바로잡을 수 있다. 매일 아침저녁 10분씩만 시간을 내서 스트레칭을 하면 이미 휜 척추를 바로잡고 건강한 척추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는 물론 엄마 아빠까지 온 가족 바른 자 세 만드는 스트레칭 법을 소개한다. ▣ 양팔 뻗어 쭉쭉 늘이기> 벽에 등을 대고 서서 두 팔을 양옆으로 뻗는다.이때 손바닥을 쫙 펴고 손목을 90°꺾어 올리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양손을 깍지 끼고 머리 위로 팔을 들어 올린다. 이 상태에서 뒤꿈치를 든다. ▣ 벽에 몸을 대고 골반 밀기>몸통 오른쪽 옆면에 벽이 오도록 서서 양손을 깍지 껴 위로 뻗는다.그 다음 등에 힘을 주며 몸을 왼쪽으로 기울인다.이때 오른쪽 골반으로 벽을 미는 듯한 느낌으로 천천히 기울이는 게 요령.

▣ 엎드려 하늘 보기>바닥에 엎드린 다음 골반부터 다리까지는 바닥에 붙이고 몸통은 두 팔에 의지해 들어올린다.
>목 뒤쪽 근육에 힘을 주어 몸통을 뒤로 서서히 젖힌다. 이때 허리에 과하게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 다리 들어올리기>바닥에 엎드려 상체는 그대로 두고 배에 힘을 주며 오른쪽 다리를 서서히 접는다. 이때 발끝은 하늘을 향하도록 당겨 종아리와 허벅지에 자극을 주는 게 포인트.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서서히 접는다. 다리를 곧게 쭉 편 뒤 한쪽씩 들어 올리는 스트레칭을 함께 하면 복부와 뭉친 등 근육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3

바른자세 스트레칭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남양i몰 브랜드위크 임페리얼XO 액상PET 3종
하기스 매직썸머/네이처메이드썸머기저귀 외 전상품 기획전
닥터마밍 아기물티슈 촉촉케어/수딩케어
세움탯줄도장 8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