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좋은부모되기
아이 데리고 여기, 하루 코스 기차 여행
앙쥬 | 2017.02.10 | 추천 6 | 조회 384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추위로 계속 집에 있기엔 답답하고 막상 여행을 가려니 부담스럽다면? 아이와 함께해도 편안한 기차 여행을 추천한다. 먹고 보고 노는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소중한 추억을 쌓고 돌아오기에 충분하다.

▣ 도라산 평화공원·도라전망대·제3땅굴 | 도라산역용산역에서 출발하는 DMZ 트레인을 타고 도라산역에 도착하면 ‘도라산 평화공원, 도라전망대, 제3땅굴’을 둘러보는 안보관광을 할 수 있다. 왕복 열차비, DMZ 연계관광 시설 사용료, 버스비, 진행비를 모두 포함한 주말요금은 어른 23,200원, 아이 19,600원(제3땅굴에서 모노레일 이용 시 어른 26,200원, 아이 22,100원)이다. 안보관광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미성년자는 열차 내에서 신분보장확인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동하는 기차 안에서는 열차 앞뒤의 풍경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는 것은 물론 군복을 입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또 군용 건빵, 전투식량 등을 맛볼 수 있고 철도·전쟁·생태 등 테마별 사진을 볼 수 있다.

문의 1544-7788, www.letskorai l.com
위치 경기도 파주시 장단면 희망로 307
가는 법 용산역에서 DMZ 트레인 승차 → 도라산역 하차

▣ 행궁동 벽화마을 | 수원역행궁동 벽화마을에서는 아름다운 그림들로 꾸며진 골목을 만날 수 있다. 벽화마을 초입에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인 ‘대안공간 눈’과 ‘예술공간 봄’이 있다. 이곳은 그림, 사진, 조형물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실과 1,000원으로 모자이크 벽화를 만들어보는 예술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에 사랑하다 길, 처음아침 길, 뒤로가는 길, 로맨스 길의 벽화를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그림부터 70~80년대 그림까지 각양각색의 벽화를 볼 수 있다. 아이와의 추억을 더하고 싶다면 사랑의 자물쇠, 사랑의 꼬리표를 매달아보는 건 어떨까?

문의 031-244-4519
위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
가는 법 수원역에서 35번 버스 → 장안문, 수원전통문화관 정류장 하차(택시로 14분 소요)

▣ 전주한지박물관 | 전주역우리나라 전통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전주에서 한지 체험을 해보자. 전주한지박물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료 박물관 관람과 한지 만들기 체험을 제공한다. 발틀에 종이 원료를 올려 흔드는 과정을 반복한 후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기에서 말리는 과정에 참여해 나만의 한지를 만들 수 있다. 체험비 1 ,000원으로 목판을 이용해 한지에 인쇄하는 목판인쇄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한지의 역사, 종류, 제작 과정, 도구를 비롯해 공예품,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한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문의 063-210-8103, www.hanjimuseum.co.kr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팔복로 59
가는 법 전주역에서 1 1 9번 버스 → 금암1동사무소 정류장에서 하차 후 245번 환승 → 팔복 남양아파트 정류장 하차(택시로 16분 소요)

▣ 경암동 철길마을 | 군산역마주 보고 있는 집 사이의 좁은 골목을 따라 선로가 길게 뻗어 있는 경암동 철길마을. 지금은 기차 운행이 멈췄지만, 이전에는 오전에 두 차례 화물열차가 다녔다. 기차가 지나갈 때면 역무원들이 나와 호루라기를 불고 소리치며 사람들의 통행을 막았다. 기차가 위태롭게 지나가던 철로를 아이와 손잡고 걸으며 옛 철길마을의 모습을 상상해보자. 또 철로에서 떨어지지 않고 누가 멀리 걸어가는지 겨루는 놀이를 즐기는 건 어떨까? 귀여운 만화 캐릭터가 그려진 벽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내도 좋다.

문의 063-453-4986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 1 4
가는 법 군산역에서 13번 버스 → 경포초등학교 정류장 하차(택시로 7분 소요)

▣ 바다열차 | 정동진역기차에서 내리자마자 철썩이는 파도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한다. 정동진역과 삼척역을 오가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이 바다를 향해 있고 객실 형태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좌석이 마주 보게 설치된 가족석에 앉으면 아이와 대화하며 바다를 감상하기 좋다. 이용요금은 4인 기준으로 편도 50,000원이다. 바다열차의 또 다른 재미는 정차 역 주변을 둘러보는 것이다. 경유 역 중 추암역에서 탁 트인 바다 절경과 일출 장소의 명소인 촛대바위를 둘러보고 해수욕장을 따라 산책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차 역 주변을 관광할 계획이라면 둘러보는 시간을 고려해 왕복표를 구매하도록 한다. 승차권은 바다열차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예매할 수 있고 현장 티켓 구매는 잔여석에 한해 가능하다.

문의 033-573-5474, www.seatrain.co.kr
위치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 7
가는 법 정동진역에서 도보로 이동

▣ 지중해마을 | 천안아산역하얀색 외벽과 둥근 지붕의 건축물로 꾸며진 지중해마을. 산토리니 양식을 중심으로 프로방스, 파르테논신전 형식의 건축물들로 꾸며져 유럽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인기 있는 산토리니 양식의 건축물 또는 거리에 설치된 조형물과 벽화를 배경 삼아 기념사진을 찍으면 근사하다. 각 건축물 1층에는 카페, 레스토랑이 구성되어 있으니 산책 후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로 출출함을 달래보자.

문의 041-547-2246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가는 법 천안아산역에서 순환5번 버스 → 트라팰리스 정류장 하차(택시로 13분 소요)
▣ 죽도시장 | 포항역항구가 가까운 만큼 갓 잡은 활어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먹을 수 있다. 특히 겨울에 방문하면 살이 꽉 찬 대게를 맛볼 수 있다. 탱글탱글한 식감의 고래 고기와 달콤한 팥이 들어간 대게 모양의 빵도 명물이니 놓치지 말자. 식사 후에는 각종 생선과 해산물을 둘러보는 재미를 느껴본다.

문의 054-255-0088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13길 13-1
가는 법 포항역에서 500번 버스 → 중앙상가 정류장 하차(택시로 15분 소요)

출처 | 앙쥬

6

기차여행, 문화체험가이드, 아이와 여행, 여행팁, 문화체험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2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dhki***02.23
멀어요....ㅠㅠ
0
esteba***02.23
드디어 아기데리고 가보고 싶은곳이 생겼네요. 좋은 정보 감솨
0
/ 1 page
  1  

팜트리 겨울철 보습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킨더팜 외출용품 특가 기획전
루카스나인 드립인스틱 신제품 출시기념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