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임산부 건강
입덧을 줄이는 생활 습관
앙쥬 | 2017.03.21 | 추천 0 | 조회 197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입에 맞는 음식을 소량씩 자주 먹는다 입덧이 심한데 억지로 밥을 먹어야 할 필요는 없다. 지방, 단백질, 채소 등이 입덧을 심하게 해 탄수화물 외에는 별로 먹을 것이 없지만 본인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아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공복일 때 입덧이 더 심해지니 좋아하는 음식을 소량씩 여러 번에 나누어 공복이 되지 않도록 유지한다. 지나치게 편식하는 경우라면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6와 영양 밸런스를 잡아주는 임신부용 멀티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음식은 차갑거나 뜨겁게 먹는다 어중간하게 미지근한 상태의 음식은 오히려 입덧을 유발할 수 있다.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 차가운 음식은 차갑게 먹되 입덧이 심하다면 냄새를 덜 느끼게 하는 찬 음식이 낫다. 단, 찬 음식을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신맛 나는 음식을 선택한다 모과, 매실, 레몬 등 새콤한 음식은 입맛을 돋워 입덧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수분이 많고 열량이 낮은 토마토나 엽산이 풍부한 키위, 비타민이 풍부한 오렌지나 귤등을 간식으로 섭취하면 입덧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수시로 수분을 보충한다 입덧이 심해 구토를 자주하면 몸 밖으로 수분이 많이 배출될 수 있으니 수시로 수분을 보충한다. 물 외에도 스포츠 음료, 채소 주스, 차, 레모네이드 등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다. 수분 섭취는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줄인다 입덧의 심리적인 원인이기도 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주위 사람들과 자주 수다를 나누는 등 기분 전환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집안일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 Tip 입덧 완화에 도움 되는 마사지법노궁혈 마사지 손바닥을 위로 하고 주먹을 쥐었을 때 세 번째 손가락이 손바닥에 닿는 부위를 문지른다. 임신으로 인한 피로감을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을 돕는다.내관혈 마사지 손바닥을 위로 하고 손목을 구부렸을 때 손목 주름 위 가운데로부터 팔 쪽으로 3cm 아랫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고 문지른다. 약해진 위장 기능을 강화하 고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한 식욕부진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출처 | 앙쥬

0

임산부건강, 임신/출산, 임신초기, 입덧, 마사지, 임신 중 마사지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