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산후조리>산후관리>산후다이어트 및 운동
출산 후, 가슴 탄력을 부탁해
앙쥬 | 2017.11.09 | 추천 0 | 조회 102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출산 후 처진 가슴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이 많다.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가슴이 처지는 이유와 예방법을 알아봤다. ▣ 출산 후, 피할 수 없는 가슴 처짐여성은 임신부터 출산 후 6개월까지 일생 중 가장 큰 체형의 변화를 경험한다. 가슴은 유선 조직과 이를 둘러싼 지방으로 이뤄져 있는데, 특히 지방이 90% 이상을 차지해 쉽게 탄력을 잃는다. 임신하면 신체가 수유할 준비를 하면서 유선 조직과 지방이 부풀어 올라 가슴이 커졌다가 출산 후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면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모유 수유 시 유방의 내용물이 채워졌다 비워졌다 반복하는 과정도 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특히 우리나라 여성은 유선 조직이 촘촘해 모유가 빨리 순환하면서 가슴이 급격히커져 그만큼 탄력 저하가 심하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피부 노화도 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다. 이 밖에 출산 후 급격한 다이어트, 구부정한 자세, 잘못된 속옷 착용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 가슴 처짐 방지하는 모유 수유법모유 수유가 끝나면 가슴이 다시 작아지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가슴이 처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잘못된 수유 자세만 바로잡아도 가슴 처짐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 수유할 때 아이를낮게 안으면 자연스레 몸이 앞으로 숙여진다. 그 자세가 지속되면가슴이 아래로 당겨지고, 등 근육이 긴장해 더욱 처지게 된다. 수유할 때는 가슴 높이로 아이를 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유쿠션을 활용해 높이를 맞추고 그래도 높이가 낮다면 베개 등을 활용한다. 등을 쭉 펴고 수유하면 가슴이 처지지 않고 등과 허리 결림도줄어든다. 이때 골반과 허리를 세워 수유하면 출산으로 느슨해진골반저근이 단련되어 체형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한쪽으로만 젖을 먹이면 가슴 크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번갈아 먹인다. 가능하면 앉아서 수유하고 출산 후 8개월이 지나면밤중 수유를 끊을 수 있게 노력한다. ▣ 가슴 탄력 높이는 생활 습관▒ 알맞은 사이즈의 브래지어 착용하기
임신부의 경우 개월 수에 따라 신체가 계속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속옷 치수를 확실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이즈가 맞지 않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을 잘 받칠 수 없고, 체형에 맞지 않은 컵 때문에 가슴 모양이 망가질 수 있다. 브래지어를 했을 때 가슴살이 캡 밖으로 나오거나 남지않는 것이 적당하다. 사이즈가 고민된다면 컵이 큰 것을 고르고, 어깨끈을 조절해 가슴이 컵 안에서 흔들리지 않게 고정한다. 밑가슴에 딱 맞는 것을 고르되 지나치게 꽉 조이면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주의한다. 산후용 브래지어는 수유하기 편할 뿐 아니라 가슴을지지하는 디자인이 많다. 출산 후 3개월까지는 허리까지 내려오는브래지어가 알맞다.

▒ 미지근한 물에 샤워하기
지방은 한 번 차가워지면 쉽게 따뜻해지지 않는다. 가슴이 차가우면 혈액 흐름의 악화로 피부와 근육 재생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름에도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욕조를사용할 때도 가슴골까지 담가 몸을 따뜻하게 한다.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부드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 단, 37℃가 넘는 뜨거운물에 오래 몸을 담그지 않는다. 가슴은 피부가 얇고 민감해 피부가건조해지거나 탄력을 쉽게 잃을 수 있다.

▒ 바른 자세 유지하기
장시간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면 구부정한 자세가 굳어지기 쉽다. 가슴과 허리가굽어지면 승모근이 경직되고 혈액순환도 나빠진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와 근육 재생에도 문제가 생긴다. 앉을 때는 허리와 엉덩이가 직각이 되도록 하고, 걸을 때도 가슴을 쭉 펴고 걷는습관을 들인다.

▒ 하루 1분 가슴 마사지하기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하고 가슴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몸속 노폐물이 배출된다. 가슴을 가운데로 모으면서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처짐과 벌어짐을 예방할 수 있다. 샤워기를 세게 틀어 가슴을 마사지하면 근육을 푸는데 도움이 된다. 이때 수온은 약간 차갑거나 시원함을 느끼는 정도가 적당하다.
▣ Q 가슴 탄력 크림은 효과가 있나요?가슴 탄력 크림은 탄력과 광채를 높이는 미용 성분이 포함되어 피부 조직을탄력 있게 만듭니다. 간혹 가슴 크기를 키워준다고 홍보하는 제품도 있는데 큰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가슴 전용 크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촉촉한 제형의 크림이나 오일로 마사지하면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샤워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겨드랑이에서 가슴 방향으로 쓸며 크림을바르고, 원을 그리듯 가슴 전체를 마사지하세요.

가슴 수술, 어떤 게 있을까?
출산 후 가슴이 늘어지고 유륜도 확장돼 고민이라면 수술하는 것도 방법이다.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 확대 수술을 하면 유두와 유륜의 높이가 1~2cm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슴 확대를 원하지 않는다면 처진 가슴 조직을 위쪽으로 보내 고정하는 리프트 수술이나 유륜 절개를 통해 유륜만 적절한 위치로 조정하는 수술이 있다. 유두가 커져 고민이라면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유두조직을 절제할 수 있다. 가슴 수술은 모유 수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 가슴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상담 후 결정한다.

출처 | 앙쥬

0

가슴관리, 스트레칭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팜트리 겨울철 보습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킨더팜 외출용품 특가 기획전
루카스나인 드립인스틱 신제품 출시기념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