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검색
특선 레시피
- 피그닉요리 50선
- 웰빙! 컬러푸드 40선
- 손님 상차림 50선
- 김치 레시피 50선
- 안티에이징푸드 30선
- 해장국 레시피 20선
- 찌개 레시피 20선
- 아침건강식단 40선
- 사랑을 불러오는
금주의 식단
엄마표 이유식
- 이유식 정보
- 상황별 이유식
- 이유식 동영상
전문가 요리
테마 요리
제철 요리
폼나는 상차림
소문난 맛집
요리/조리 가이드

Home > 생활건강 >요리/맛집>레시피>퓨전요리
오징어볼 오렌지탕수
F1 the style | 2005.08.20 | 추천 0 | 조회 5935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오징어 1마리, 달걀 1개, 녹말가루 ¼컵, 밀가루 ¼컵, 소금 약간, 물녹말 2큰술, 오렌지탕수소스와 곁들임야채통조림 옥수수 3큰술, 통조림 완두콩 3큰술, 당근 30g, 양파 ¼개, 표고버섯 2장, 오렌지과즙 ½컵, 오렌지과육 ¼컵,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소금 약간, 식초 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½작은술 1. 오징어는 내장과 먹물을 떼어내고 씻어서 껍질에 소금을 발라가며 벗긴 후 깨끗이 씻는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없애고 사방 0.5cm 크기로 다진다.

2. 당근과 양파는 깨끗이 씻어 사방 1.5cm 크기로 네모지게 썰고 표고버섯은 밑동을 잘라낸 후 잘게 채썬다.

3. 옥수수와 완두콩은 물기를 뺀다.

4. 볼에 물과 달걀을 골고루 푼 다음 녹말가루를 넣어 성글게 십자로 서너 번 저어서 튀김옷을 만든다.

5. 잘게 썬 오징어에 밀가루 1큰술과 녹말가루 1큰술, 물을 약간 넣고 동그랗게 반죽해서 녹말가루와 밀가루, 달걀옷을 차례로 입혀서 튀김기름 180℃에서 노릇노릇하게 두 번 튀겨낸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게 썬 오렌지과육과 당근, 양파, 표고버섯, 옥수수, 완두콩을 넣어 볶다가 오렌지를 즙을 내어 넣는다.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간장과 설탕, 소금, 식초, 맛술을 넣어 맛을 낸 뒤 물녹말을 조금씩 넣어 농도를 맞추고 참기름을 넣는다.

7. 바삭하게 튀겨진 오징어볼을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오렌지탕수소스를 끼얹는다. 탕수소스는 먹기 직전에 끼얹어야 눅눅해지지 않는다. 보통 완두콩이나 옥수수 등은 쓰다 남으면 냉동보관하는데 이것들을 탕수소스 만들 때 넣으면 경제적이다. 오렌지는 한 개에 800원 정도 하므로 반은 과즙을 내고 반은 과육을 잘라서 탕수소스에 넣으면 더욱 맛이 좋다.

*오징어(1마리) 1000원+오렌지(1개) 800원+표고버섯(2개) 1100원 = 합계 2900원

출처 | F1 the style

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치코 필수 출산육아용품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