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검색
특선 레시피
- 피그닉요리 50선
- 웰빙! 컬러푸드 40선
- 손님 상차림 50선
- 김치 레시피 50선
- 안티에이징푸드 30선
- 해장국 레시피 20선
- 찌개 레시피 20선
- 아침건강식단 40선
- 사랑을 불러오는
금주의 식단
엄마표 이유식
- 이유식 정보
- 상황별 이유식
- 이유식 동영상
전문가 요리
테마 요리
제철 요리
폼나는 상차림
소문난 맛집
요리/조리 가이드

Home > 생활건강 >요리/맛집>레시피>퓨전요리
깜찍이 미니소시지 피자
F1 the style | 2005.08.20 | 추천 0 | 조회 603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미니소시지 8쪽, 베이컨 4장, 피망 1개, 모차렐라치즈 200g, 소금 약간, 피자반죽(강력분 ½컵, 박력분 ½컵, 베이킹파우더 ½작은술, 올리브 오일 2큰술, 따뜻한 우유 6큰술), 토핑소스(올리브 오일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4큰술, 토마토케첩 5큰술, 오레가노 ⅓작은술, 우스터소스 ½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볼에 강력분과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함께 체에 내려 담고 올리브 오일과 따뜻한 우유를 넣어 주물러 반죽을 만든다.

2. 미니소시지는 껍질을 벗기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베이컨은 팬에서 지져 잘게 자르고, 피망은 씨를 빼고 작고 네모지게 썬다.

3. 팬을 달구어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케첩을 넣어 은근히 볶는다. 여기에 오레가노와 우스터소스를 넣고 끓이다가 걸쭉해지면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간해 토핑소스를 만든다.

4. 피자반죽을 4등분하여 타원형으로 오목하게 모양을 만들어 오븐팬에 담는다. 가운데를 손으로 눌러준다.

5. 반죽 위에 3의 소스를 넉넉히 바르고 준비한 소시지와 베이컨, 피망을 얹는다.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를 얹는다.

6. 20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분 정도 구워내 적당하게 잘라 먹는다.
강력분은 ½컵밖에 필요치 않으니 한 봉지 구입해서 칼국수나 만두피, 수제비 등을 만들 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보관했다가 사용한다. 치즈, 베이컨, 우유, 토마토케첩, 마요네즈 등은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 미니소시지(5조각) 1500원 +밀가루(강력분 1봉지) 800원 +피망(1개) 490원 = 합계 2790원

출처 | F1 the style

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