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임산부 생활>식생활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준비한다
| 2005.10.02 | 추천 64 | 조회 27704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임신 초기에는 입덧이 심해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 시기는 태아의 두뇌가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입덧을 줄이는 조리법을 이용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노력해보자. ▣ 남편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한 시기임신2개월은 임신부에게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이므로 남편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입덧 때문에 음식을 잘 먹지 못하거나 특별히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남편에게 직접 요리를 부탁하는 것도 좋다.
또 항상 몸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남편과 의논해서 집안일을 분담하고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높은 곳에 올라가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신경이 예민해져 있는 아내를 위해 남편 스스로 집안일을 돕거나 적극적인 애정 표현을 한다면 더욱 좋다. ▣ 즐거운 마음으로 머터너티 일기를 쓴다임신을 확인했다면, 바로 머터너티 일기를 쓰도록 한다. 머터너티 일기는 임신 기간을 의미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구체적인 임신 변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체크 리스트가 된다.
임신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의 감동에서부터 남편의 반응, 태교 방법, 앞으로의 계획 등을 꾸준히 써나가다 보면 훨씬 안정된 마음으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다. 또 훗날 임신과 출산에 대한 추억은 물론 아기의 멋진 탄생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64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