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성장&발달>아기 마사지
걷는 아이를 위한 해피 스트레칭
베스트 베이비 | 2006.05.15 | 추천 2 | 조회 18304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아침잠이 많은 아이에게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잠도 깨우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눈뜨자마자 두 손을 깍지 끼고 허리를 펴주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실시해줘 올바른 운동습관을 들여주면 좋다. 혼자 힘으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부분 스트레칭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해주고 유연성을 길러주자. 아침에 눈뜨자마자 기본적인 체조를 해주면 온몸의 긴장이 풀어지고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어줄 수 있다. 몇 가지 동작을 매일 반복해 아이가 스스로 해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

01 두 손 깍지 끼고 좌우로 상체 굽힌다 두 손을 깍지를 끼고 손바닥을 뒤집어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 다음 좌우로 상체를 굽혀준다. 팔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다.

02 상체 앞으로 숙인다 아이를 바로 앉혀놓은 후 상체를 앞으로 숙여 가슴이 양 무릎에 닿도록 한다. 되도록 다리를 곧게 펴고 시행한다. 척추를 곧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03 한쪽 다리 펴서 옆으로 숙인다 바로 앉은 다음 한쪽 다리를 구부린다. 오른쪽으로 숙일 때는 왼쪽다리를 구부리고 왼쪽으로 숙일 때는 오른쪽 다리를 구부린다. 경직된 다리 근육을 펴는 데 효과적이다.

04 발바닥 붙이고 앞으로 상체를 숙인다 발바닥을 서로 붙인 후 몸 쪽으로 최대한 다리를 당겼다가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하루 3~4회 반복해주면 골반을 제대로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05 쟁기 자세로 스트레칭한다 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벌려 몸의 균형을 잡는다. 두 다리를 들어올려 머리 뒷부분까지 쭉 넘긴다. 되도록 다리를 곧게 펴는 것이 좋지만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려고 무리하지 않는다.

06 힘을 빼고 목을 돌린다 목에 힘을 빼고 오른쪽에서 왼쪽, 위 아래로 천천히 목을 돌린다. 3번씩 번갈아 돌리면 밤새 경직된 목의 근육이 풀린다. 머리가 가벼워지고 목선이 고와진다.

07 몸통을 가볍게 비튼다 바르게 앉아 허리에 손을 얹고 좌우로 몸통을 비틀어준다. 바로 누운 다음 양 발을 가지런히 모으고 한쪽 다리를 들어 수직으로 반대쪽으로 넘기면서 허리를 비튼다. 허리의 힘을 길러주고 척추를 바로잡아준다.

08 다리를 뒤로 찬다 허리와 다리를 곧게 펴고 정면을 본다. 한쪽 발을 곧게 편 상태에서 최대한 천장을 향해 쭉 뻗었다가 천천히 내려준다. 엉덩이, 허리, 허벅지, 다리로 이어지는 보디라인에 탄력을 준다.

09 어깨를 올렸다 내린다 어깨를 움츠려서 양 귀에 닿는 느낌으로 힘주어 올렸다가 6초 정도 그대로 있다가 다시 내린다. 3회 정도 매일 반복해주면 목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2

스트레칭, 아이 스트레칭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