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운동요법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과 건강
건강챙기기
임산부/산후 필라테스
운동량 계산

Home > 생활건강 >건강/다이어트>운동과 건강
제대로 걷기만 해도 날씬해지는, 마사이 워킹
여성중앙 | 2006.09.04 | 추천 0 | 조회 9043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강남 최고 다이어트 마사이 워킹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어려운 사람들이나 특히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 마사이 워킹은 임신을 했을 때 생기는 부종과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제대로 걷기만 해도 날씬해지는 마사이 워킹! ▣ 마사이 워킹, 생각보다 재밌다 마사이라는 말이 어째 귀에 익다고 생각했는데, ‘KBS 생로병사의 비밀’ 중 ‘마사이족처럼 걸어라’ 편을 본 기억이 어렴풋이 났다. 아프리카 부족 중 하나인 마사이족은 기골이 장대하면서 체형이 곧고 군살이 없기로 유명하다. 스위스 마사이 사의 카를 뮐러 회장이 이들에게서 발견한 것은 독특한 걸음법. 평평하고 딱딱한 지면이 아닌, 푹신한 자연을 바른 자세로 걷는 법이 그들의 건강과 곧은 체형 유지의 비결이라는 것이다. 나이 80에도 허리가 구부러진 사람이 없다는 것에 믿음이 갔다.
마사이 워킹 센터에 가서 마사이족들의 걸음을 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기능성 신발을 만났다. 뒤가 둥글려진 등산화 스타일의 운동화였는데, 비교적 무난한 디자인이라 캐주얼한 옷이라면 거부감 없이 매치시킬 수 있어 보였다. 가격은 29만 7000원. 고가였지만 이 신발을 신는 것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곱는 올바른 걸음걸이에 대한 교육료와 센터 이용료가 포함된 가격이라니 오히려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다.
신발을 신고 판판한 마룻바닥 위를 트레이너의 설명대로 걸어봤는데, 상상하지도 못한 느낌이었다. 푹신한 하늘을 걷는 느낌, 그러면서 배와 종아리, 허벅지 등에 힘이 딱 들어가 자세가 꼿꼿해졌다. 구부정했던 자세가 교정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신발은 아주 가벼운 편은 아니나 다리에 무리가 갈 정도는 아니었다. 그냥 걷는 것에 비해 느낌이 훨씬 좋고, 딱딱한 바닥을 걷는게 아닌 맨발로 폭신한 흙 위를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아무 생각 없이 먼 길을 가는 지루함 대신, 걷는 재미를 부여받은 것 같았다.
▣ 같은 노력으로 3배의 효과를 얻다MBT 운동화는 신는 것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운동 시간을 단축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단위 시간당 운동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에 똑같은 시간을 운동하고도 2~3배의 운동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다. 무리하지 않는 한에서, 자세를 교정해주는 기능까지 하면서 안 쓰는 근육을 적당히 운동시켜주는 원리다. 보통 신발 한 켤레로 500만 보를 커버할 수 있다고 하니, 제대로 된 교육을 받으며 1년에 30만원 투자라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 건강을 빼면 진짜 다이어트가 아니다단순히 체중 감량만이 다이어트의 목적이 돼서는 안 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가 진정한 다이어트의 목표가 돼야 할 것. MBT 운동화는 유럽에서는 이미 알려진 의료용 보조 기구라고 한다. 현대인들이 딱딱한 구두 밑창에 발을 딛고, 딱딱한 아스팔트를 걸으면서 무릎이나 관절 등에 받는 부담감은 꽤 크다. MBT 운동화는 몸을 똑바로 펴고 걷게 해줄 뿐 아니라 걸을 때 충격을 완화해 기능까지 담당해 비만 환자들의 운동을 위한 의료용 보조 기구로도 유명하다는 것.
옆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50대의 아주머니께 효과를 물었더니, 좋은 점을 줄줄 말씀하셨다. 센터에 나와서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어 좋고, 시장갈 때 신고 가기만 해도 헬스 클럽에 가서 러닝머신을 뛰는 것은 상상도 못 했는데,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니까 이제는 얼마든지 가능해졌다고 한다. ▣ 한 달간의 체험 보고서바쁘고 게으른 사람에겐 딱인 신발이자 운동법이라는 결론. 센터에 가서 마사이족들의 걷는 방법을 꾸준히 배워 아예 내 걸음걸이로 바꾸는 게 필요한 듯. 그 후에는 얼마든지 집에서 산책하거나, 뛰면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이중적인 비용 부담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나이 든 어르신들이 신기에도 부담이 없고 신발 구조나 걸을 때 느낌이 푹신해 관절에 무리가 없음이 최고 효과인 듯. 살도 빼고, 건강도 지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게 가능한 마사이 워킹의 열풍은 어찌 보면 아주 당연한 일이다.

출처 | 여성중앙

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