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임산부 생활>식생활
음식이 나을까, 영양제가 나을까?
팝콘북스 | 2007.05.07 | 추천 3 | 조회 1462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아기를 갖게 되면 두 사람 몫의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게 된다.시기별로 엄마와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파악해 두었다가 식생활에 반영하면 영양결핍을 해소하면서 아기의 성장 발달도 도울 수 있다.
편식이 심하거나 식습관이 좋지 않았던 엄마는 오히려 임신기간 동안 편식 습관을 고칠 좋은 계기를 마련할 수도 있다. 입덧이 너무 심해 음식 섭취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 또 일하는 엄마는 아침을 거르거나 저녁을 너무 늦게 먹는 등 끼니를 놓치거나 식사를 불규칙하게 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영양제를 복용하도록 한다.
하지만 보통 영양제라고 하는 종합비타민제는 과다 섭취하면 몸에 필요한 양만 사용되고 모두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되어 버리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처방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임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양제가 철분제다.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흡수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임신 5개월부터는 꼭 철분제를 먹어주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식생활로는 불가능한 양이기 때문에 철분제를 복용하는 편이 효율적이다.
그 밖에 필요한 영양소로는 엽산, 미네랄, 섬유소, 아연, 칼슘 등이 있다. 이들 영양소는 우리 몸에 에너지를 주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기능상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출처 | 팝콘북스

3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2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ig***10.25
저도 임신초기부터 입덧때문에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왔었어요. 입덧이나 편식하시는 임산부들, 직장다니시는 임산부들에게는 영양제가 꼭 필요할것 같아요. 지금은 철분제 아주 잘챙겨먹고 있답니당.^^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을 따져가면서 엄마와 뱃속아기의 건강을 잘 챙겨야 될것 같아용^^
0
sunnyis***10.21
영양제 잘 복용중요...종합비타민도 과다복용은 소변배출되고 마는군요 역시 머든 과유불급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