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임산부 건강>특별한 임신>고령임신
30대 임산부가 특별히 챙겨야 할 영양소
팝콘북스 | 2007.05.14 | 추천 10 | 조회 21339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결혼 연령이 늦어지고 그에 따라 출산도 늦어지고 있다.
30대라도 20대와 다름없는 건강상태를 지니고 있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불안정한 환경의 20대 엄마보다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충분히 준비가 되어 있는 30대 엄마가 나을 수도 있다.
영양섭취에 있어서도 20대의 젊은 엄마들에 비해 더 신경을 써야 한다. ▣ 자연분만이 힘들어진다고연령 임산부는 어린 엄마들에 비해 자궁경부가 단단해져 산도의 유연성이 떨어진다. 이 경우 분만시간이 길어지면 산모나 아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제왕절개를 선택하게 된다.
특히 섭취하는 양분에 비해 운동량이 적어 아기가 비만해지면 자연분만이 불가능해지므로 평소 영양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 체중증가가 더 심하다임신 후 체중이 느는 일은 당연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살이 찌기 쉽다. 지나치게 체중이 증가하면 임신중독증으로 발전한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위해서는 채소나 과일을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식하지 않고 짜고 매운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 너무 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와 아토피 대비책
알레르기와 아토피는 유전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엄마가 건강해야 아기가 건강하다는 얘기다. 물론 체질적으로 문제가 있더라도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성장 환경에 따라서는 아예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임신 중인 엄마는 언제나 생활과 식습관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연식으로 여러 가지 식품을 고루 먹어야 하며, 카펫이나 커튼은 치우는 편이 낫고 침구류도 자연섬유로 바꾸는 것이 좋다.

출처 | 팝콘북스

1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1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jung***10.21
30대 초산인데 자연분만이 목표에요!! 힘들어진다는 글에 살짝 상처를..ㅋㅋ 살이라도 많이 안찌게 조절잘해야겠네요
1
jeon871001***12.02
30대 화이팅 ^^;;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