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산후조리>산후조리법>식생활
산모 식탁에서 미역국을 뺀다면
베이비 | 2009.10.20 | 추천 27 | 조회 3097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미역국 밖에 모른다는 엄마를 위해 준비했다. 산후 회복을 돕고 젖 잘 돌게 하는 식단 5세트. ▣ 식단 A. 곰국 + 피망볶음꽃빵사골의 힘
단백질이 풍부하여 젖이 잘 나오게 돕고 출산 후 부족한 칼슘 보충에도 매우 좋다. 기름기를 완전히 걷어 내고 먹는다.

피망의 힘 피망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 안을 깨끗하게 하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원기 회복을 돕는다. 또한 산후 회복에 필요한 철분, 칼슘도 풍부하다.

▣ 식단 B. 두부명란탕 + 파슬리볶음밥 + 단팥묵두부의 힘 콩보다 소화 흡수율이 월등하고 체내의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단백질,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다. 주원료인 콩은 여성호르몬의 생성을 도와 산후 회복을 돕는다.

파슬리의 힘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과 적혈구 조성에 도움을 주어 피로 회복, 면역 증진에 좋고 피부를 매끈하게 한다.

팥의 힘 수분의 과잉 공급으로 쉽게 붓는 임산부의 이뇨 작용을 돕는다.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 배출을 돕는다.

▣ 식단 C. 표고버섯국 + 상추돼지고기쌈표고버섯의 힘 몸 안의 나쁜 피를 제거하고 식욕을 돋워 산후에 섭취하기 좋은 식재료다. 단백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 B와 D가 풍부하고, 위의 기운을 돋워 소화 불량, 구토, 설사를 멎게 하는 등 피로 회복에도 좋다.

상추의 힘 시금치 다음으로 철분의 함량이 많아 산모들이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고 식욕을 돋운다. 모유가 잘 나오지 않을 때 즙을 내어 마시면 젖이 잘 돌게 된다. 불면증이나 신경 과민에 효과가 있다.

▣ 식단 D. 굴국밥 + 다시마부각굴의 힘 굴에는 피를 만들어 주는 철분과 코발트가 들어 있어 산후 빈혈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몸속 신진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다.

다시마의 힘 다른 해조류에 비해 무기질이 많다. 다시마의 요오드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외로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는데, 갑자기 체중이 증가한 산모의 경우 요오드 섭취 부족이 원인일 수 있다.

▣ 식단 E. 가자미국 + 양배추코울슬로가자미의 힘 저지방,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회복기 영양식에 많이 이용된다. 가자미에는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필수아미노산과 생활습관병 예방에 탁월한 고도불포화지방산이 많다.

양배추의 힘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다량 함유된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비타민 K는 칼슘이 뼈에 저장될 수 있게 한다.

출처 | 베이비

27

미역국, 산후조리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