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좋은부모되기>아이와 함께 하기
삐뚤어진 아이로 만드는 부모의 나쁜 행동 여덟 가지②
레몬트리 | 2009.05.27 | 추천 6 | 조회 6003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문제 행동 3- 인터넷에 푹 빠져서, 컴퓨터 앞에서 일어날 줄 모르고…▶ 아이는 이렇게 느낀다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주부들은 종일 집 안에서의 무료함을 달래느라 컴퓨터 앞에서 홈쇼핑, 채팅, 게임 등에 빠져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졌다. 엄마가 인터넷에 지나치게 시간을 할애할 때, 그것도 비교육적인 측면으로 시간을 만이 보내게 되면, 아이는 엄마처럼 마음대로 게임을 해도 된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평소 생활 속에서 아이가 엄마를 필요로 할 때 욕구를 채워주지 못하면 아이의 짜증이 늘 수 있다.
따라서 영유아기의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존재는 바로 엄마다. 자신의 모든 것인 엄마를 인터넷이라는 상대에게 빼앗겼다고 생각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이는 상처를 받는다. 전화만 오래 걸어도 짜증을 내는데 하물며... 인터넷은 아이가 잠자는 시간이나 유치원 간 시간에 틈틈이 하고 아이가 집에 있는 동안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포르노 사이트, 음란 채팅등을 하다가 아이에게 들켰을 경우, "어린아이가 뭘 알겠어?하고 무시했다가는 큰코다친다. 아이들은 정확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엄마가 무엇인가 은밀한 잘못을 하고 있다."는 분위기 파악만은 확실히 하고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둬야한다. ▣ 문제 행동 4- 화가 나서 하는 난폭한 행동▶ 아이는 이렇게 느낀다
부모가 화가 날 때 감정 조절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자주 난폭한 행동을 보이면, 자연스레 아이가 따라하게 된다. 화날 때 감정적으로 행동하고 말하는 것을 자주 노출할 경우, 아이도 자기 감정만 중시하고 남의 기분을 고려할 줄 모르는 사람이 되기 쉽다. 툭하면 신경질이나 짜증을 내고 남에게 화풀이를 하며 손이 먼저 올라가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아이로 인해, 또는 여러 가지 다른 이유로 해서 화가 난 상태라면, 엄마는 자기 감정 조절에 최선을 다해야한다. 아이 앞에서 폭발할 것 같으면 심호흡을 하고 음악을 들으며 자기 감정 조절에 최선을 다해야한다. 그리고 그 일과 연관된 일은 아예 생각하지 않고 다른 일이나 생각에 몰두하는 것이 좋다. 어떤 말을 하더라도 마음을 가라앉힌 뒤에 하는 것이 난폭한 언사를 막는 최선의 방법이다.

출처 | 레몬트리

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치코 필수 출산육아용품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