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운동요법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과 건강
건강챙기기
임산부/산후 필라테스
운동량 계산

Home > 생활건강 >건강/다이어트>운동과 건강
일상 속에서 응용하는 림프 마사지
리빙센스 | 2007.12.20 | 추천 2 | 조회 8724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매번 시간을 내서 림프 마사지를 하기 어렵다면 일상생활에 응용해 본다. 림프 흐름의 기본만 염두에 두고 있으면 샤워나 화장을 할 때, 스트레칭을 하거나 사무실에서 업무를 볼 때도 림프 마사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스킨케어나 메이크업도 방향을 생각하며스킨이나 로션을 바를 때나 메이크업을 할 때도 림프의 흐름대로 방향을 맞추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장품을 사용할 때
1. 아래 → 위, 중앙 → 바깥의 방향을 기억하고 순서를 정한다.
2. 마지막으로는 이마에서 귀밑, 쇄골 방향으로 쓸어준다.

얼굴 라인과 가슴 언저리 관리
3. 가슴 언저리까지가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얼굴 관리를 할 때는 꼭 포함시킨다. 목과 턱 라인은 위로 올리고 쇄골 밑부분은 중앙에서 바깥으로 쓰다듬는다.
4. 마지막으로는 귀밑을 문지르고 쇄골의 파인 곳으로 쓰다듬는다. ▣ 목욕할 때는 순서를 지켜서목욕할 때는 몸에 조이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림프 마사지의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목욕을 하기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림프액이 옅어지면서 흐름이 좋아진다.

1. 샤워를 시작하면 발끝부터 마사지한다. 손가락 사이도 꼼꼼히 마사지한다.
2. 무릎 밑은 위를 향해 밀어 올린다. 장딴지는 조금 강하게 쓸어 올린다.
3. 무릎 안쪽도 잊지 않고 자극한다.
4. 허벅지는 무릎 위에서 허벅지 윗부분으로, 뒤에서 앞으로 쓸어 준다. 마지막에는 서경부를 자극한다.
5. 엉덩이 밑부분은 중앙에서 바깥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6. 엉덩이는 밑에서 위로 끌어올리고 허리뼈를 지나서 서경부로 쓸어 준다.
7. 옆구리 살은 앞으로 보내고 서경부로 흐르도록 쓰다듬는다.
8. 등살도 앞으로 보내고 배꼽보다 위쪽의 살은 겨드랑이 밑의 림프절로 쓸어 준다. 배꼽 아래쪽에 있는 살은 서경부 쪽으로 쓰다듬는다.
9. 가슴은 옆구리나 뱃살을 모아 위쪽으로 올린다.
10. 한 손으로 다른 손 손가락 끝을 잘 자극해서 어깨까지 쓸어 올리고 림프가 옆구리 밑으로 흐르도록 한다. ▣ 스트레칭으로 전신 마사지를스트레칭은 등 부분처럼 혼자서 마사지를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자극해주므로 전신 운동에 좋다. 몸이 찌뿌드할 때 수시로 해주면 림프의 흐름이 좋아진다.

1. 다리 위, 허벅지 안쪽_ 한쪽 발등을 손으로 잡고 엉덩이 쪽으로 끌어당긴다. 다른 쪽 손은 책상이나 벽에 대고 몸을 지탱한다.
2. 팔 안쪽_ 손가락 끝을 몸 쪽으로 향하게 하고 책상에 손바닥을 붙인다. 손바닥을 책상에서 떨어뜨리지 않은 채로 몸 전체를 뒤로 당긴다.
3. 몸 쪽_ 발을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두 손을 잡는다. 머리 위로 팔을 늘린 다음 상반신을 천천히 좌우로 기울인다.
4. 목, 어깨_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다. 머리에 한쪽 손을 올려 머리를 기울이면서 목과 어깨를 늘린다.
5. 발 뒤쪽, 발목_ 한쪽 발을 크게 앞으로 내밀고 발뒤꿈치를 바닥에서 떨어뜨리지 않은 상태에서 앞발의 무릎을 구부려서 뒷다리의 뒤편을 늘린다.


6. 등_ 책상다리로 앉아 베개나 쿠션을 가슴에 안은 채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7. 목, 등_ 머리 뒤에서 두 손을 깍지 낀다. 고개를 앞으로 숙이면서 목 뒤를 늘린다.
8. 어깨_ 어깨를 오르락내리락하거나 돌린다.
9. 가슴, 어깨_ 등 뒤에서 깍지를 낀다. 손을 그대로 멀리 당겨 가슴을 편다.
10. 발바닥_ 한쪽 무릎을 세우고 발끝을 양손으로 깍지 껴 잡은 다음 몸 쪽으로 잡아당긴다. ▣ 사무실에서 잠깐씩 운동할 때움직임이 거의 없는 사무원은 피곤하거나 졸릴 때 림프 마사지를 응용하면 기분 전환이 된다.

1. 하루종일 앉거나 서서 일을 하는 사람은 피곤할 때 발목을 돌리거나 발끝을 세워 펌프 기능을 촉진시킨다.
2. 졸음이 올 때는 팔목에서 손가락 끝 쪽으로 지압하면 좋다.
3. 어깨를 주무를 때는 림프의 흐름을 염두에 두고 목 아래쪽으로 쓰다듬는다.
4. 쇄골의 중앙에서 양옆으로 쓸어내는 동작을 반복하면 림프의 배출이 쉬워진다.
5. 서경부와 무릎의 안쪽, 발목을 한 번에 자극하기 위해서는 앉았다 서는 운동을 여러 번 하는 것이 좋다.

출처 | 리빙센스

2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