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돌보기>시기별 돌보기>7~8개월
[만7개월] 아기 키우기 포인트
(주) 학원사 | 2008.03.12 | 추천 35 | 조회 38483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영재아는 이런 점이 다르다▶ Point 1 발달이 대체로 빠르다
뒤집기나 앉기, 걷기, 말하기 등 모든 것을 일찍 시작하는 아기는 영재아일 가능성이 높다. 지금까지 신체 발달이나 인지능력이 빠른 편이었다면 앞으로도 계속 빠른 속도로 발달할 확률이 많다.
특히 언어발달이 빠른 아이들은 지능도 대체로 높은 편이어서 언어능력이 영재아를 판별하는 대표적인 기준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어떤 영재아들은 늦게까지 말을 못하기도 한다.

▶ Point 2 기억력과 관찰력이 뛰어나다
영재아들은 사소한 것도 잘 기억해낼 뿐만 아니라 그 기억력에 근거해서 변화된 사물에 대해 금방 알아차리는 관찰력이 남다르다. 예를 들어 엄마의 헤어스타일이 바뀌었거나 아빠의 안경이 바뀐 것을 바로 알아차린다.
하지만 관찰과 학습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밤에 잠을 잘 자려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경우 잠잘 시간이 되면 조용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Point 3 호기심과 집중력이 있다
아기들은 대부분 호기심이 많은 편이며 이런 호기심이 바탕이 되어 정신적·지적으로 발달해 간다. 눈에 보이는 것마다 손을 뻗어 만지려 하고, 입으로 가져가 빨고, 두드려 보고 하는 것은 모두 호기심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영재아들은 호기심이 더욱 왕성하다. 그래서 호기심이 한 번 발동하면 자신이 하던 것을 모두 잊어버리고 거기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 Point 4 창의력과 독창성을 보인다
돌 이전의 아기들은 대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모자라지만, 영재아는 가르쳐 주지 않아도 뜻밖의 창의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한다. 예를 들어 서랍을 빼내어 딛고 올라서서 물건을 꺼낸다거나, 의자 뒤에 끼여서 빠져나오지 않는 장난감을 도구를 사용해서 빼낸다거나, 층계를 내려올 때 뒤쪽으로 내려오는 등 지혜로운 행동을 보인다. 또한 말문이 트이지 않았을 때도 얼굴 표정이나 손 발을 사용해 의사 전달을 잘 한다.
영재아가 될 자질이 있는 아이들은 장난감을 사용하는 방법도 특별하고 집에 굴러 다니는 일상용품을 창의성을 발휘해 놀잇감으로 사용하면서 가상놀이 하는 것을 즐긴다.

▶ Point 5 연결력·지각력이 뛰어나다
영재아는 지각력과 통찰력이 뛰어나서 아주 어린 나이에도 아빠가 옷을 입으면 출근할거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엄마가 슬프거나 화가 나 있다는 것을 알고 달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영재아는 다른 아기들보다 더 많이, 그리고 더 일찍 사물들 사이의 관계를 보고 기존의 지식을 새로운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9∼10개월 정도밖에 안 되었는데 집에서 아빠가 읽던 책을 서점에서 보고서 ‘아빠’라고 말할 수도 있으며, 백화점 엘리베이터를 타면 아파트의 엘리베이터에서처럼 버튼을 찾아 누르려고 한다.

▶ Point 6 상상력이 풍부하다
영재아는 상상력이 뛰어나 이야기를 꾸며 가는 재주가 있다. 그래서 돌이 지나지 않아도 가상놀이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를 마시는 척하거나 아기를 흔들어 재우는 척하기도 하며, 조금 크면 게임을 만들어 내고 가상친구를 만들어 게임에 참여시키기도 한다.

▶ Point 7 유머감각이 있다
한 달 이전의 아기들도 생활 속에서 조화가 맞지 않는 것을 보면 이상하다는 듯 깔깔거리며 웃는다.
예를 들어 엄마가 장난감에 걸려 넘어져 주스잔을 엎지르는 모습이라든지, 눈에 써야 할 안경을 머리 위에 걸친것을 보면 까르르 웃음을 터뜨리기도 한다.

출처 | (주) 학원사

35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8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suyou***11.28
7개월14일째.. 이는아직 올라오지않았고 엄청 잘 기며 거실과 방을 활보하고다니네요. 아빠 엄마 오빠 라는 말을 정확히 하며 이틀전에는 안녕이라고 하면 손을 들어 흔드는 제스처를 합니다. 잇몸이 간질간질해서 며칠 밤늦게 제 턱을 깨물고 입술치발기를 열심히네요.
0
fhaldi1***08.06
아직 7개월인데 일어서서 걸으려고 하네요 이러다가 한두달있으면 바로 걸을것같은데 ㅎ 산후조리원에서 같이 있었던 아가는 벌써 이가 두개 났다는데 울 아기는 아지 이가 날 기미가ㅋ 암튼 창의적이고 활동적으로 커다오~^^
0
gul***09.13
내 자식은 진짜 영재같은데여??ㅎㅎㅎㅎ
0
dudwls1***05.31
뒤집기도 빠르고 이도 벌써 2개나 나온지 오래 되었지만 기지를 않네요~
0
dulli7***07.23
영재라...ㅎㅎ 아프지않고 건강하게 잘 크기만 바라네요. 조금씩 빠른듯하긴한데 마직 말은..ㅋ
0
ppipiy***05.08
목가누기 뒤집기 기기 일어서기까지 모두 빠른 우리딸.. 영재아..??ㅋㅋ
0
mete***03.17
아가행동에 많이 신경써야할듯 ㅋ
0
525***11.28
ㅋㅋ 뒤집기는 빨랐는데..음...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