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돌보기>시기별 돌보기>7~8개월
[만7개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 학원사 | 2008.03.12 | 추천 36 | 조회 22737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아기가 잘 울지 않아요. 감정이 풍부하지 못해서 그런가요?아기가 울면서 요구하기 전에 엄마가 모든 것을 다 알아서 처리해 주는 건 아닌지 반성해 보자. 배가 고파서 울기 전에 엄마가 먼저 알아서 먹여 주고, 기저귀도 제 때 척척 갈아주면 아기는 울 필요가 없어진다. 아기의 요구를 미리 알아차려서 해 주는 것은 좋지만 아기 스스로 요구를 해 나간다는 것은 더 중요한 일이다. 아기가 잠을 깨면 먼저 같이 놀아 주자. 그리고 아기가 스스로 요구할 때까지 기다려서 대처해 나가면서 자립하도록 도와주자. ▣ 잠들고 나서 30분 정도 지나면 땀을 무척 많이 흘립니다.대부분의 아기는 땀을 많이 흘린다. 하지만 이것은 병이 아니다. 깊은 잠에 빠지는 순간 땀을 흘려서 몸에 쌓인 열을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깊은 잠을 잘 수가 없다.
사람은 깊은 잠을 자면 체온이 35℃ 정도로 낮아진다. 눈을 뜨고 활동할 때는 36℃ 정도이므로 깊은 잠을 자기 위해서는 하루 종일 움직이면서 쌓인 열을 몸밖으로 내 보내야만 한다. 그래서 잠에 빠지면 땀을 흘리게 되어 있는 것이다. 여름에는 특히 땀을 더 많이 흘리므로 잠잘 때 잠옷 사이에 타월을 한 장 넣어 주는 게 좋다. ▣ 감기 때문에 약을 먹어야 하는데 아기에게 젖을 먹이지 않는 편이 좋을까요?젖을 먹이고 난 직후에 약을 먹으면 된다. 엄마가 약을 먹으면 젖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감기약 같은 경우에는 괜찮다. 약 성분이 아주 조금 젖으로 나오지만 아기에게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젖을 먹여서는 안 되는 약은 항 정신성 의약품, 간질 약 정도이다. 젖을 먹이고 난 직후에 감기약을 먹도록 하자. 약을 먹고 나서 30분 정도 지나면 혈중 농도가 올라가므로 그 다음 번 젖 먹이는 시간쯤 되면 약 성분이 젖에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된다. ▣ 최근 들어 아기의 소변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이유식이 진행되면 대변만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소변 냄새도 달라지게 된다. 암모니아 냄새가 심해지는 수가 있다. 특히 생선이나 계란 같은 단백질을 먹기 시작하면 그 영향이 크다. 하지만 소변 냄새만 신경 쓰일 뿐 아기가 잘 먹고 잘 논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지능 개발용 장난감은 언제부터 갖고 놀게 해야 효과적일까요?아기가 보고 듣는 것은 모두 다 장난감이라고 생각하자. 예를 들어 벽에 걸려 있는 그림도 누워서 볼 때와 앉아서 볼 때 전혀 인상이 달라지는데 아기 역시 그렇게 느낀다. 이처럼 하나의 물건이 여러 가지 이미지로 아기에게 작용을 해서 아기의 지능을 발달시켜 나가는 것이다.
특별한 지능 발달용 장난감은 따로 필요하지 않다. 아무리 뛰어난 지능 발달용 장난감이라 하더라도 혼자서 갖고 놀게 한다면 아기는 금방 싫증을 내고 만다. 엄마가 같이 놀아 주지 않으면 지능은 충분히 발달될 수 없다.

출처 | (주) 학원사

3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