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성장발달 비교
성장발달 이야기
- 언어발달
- 정서발달
- 사회성발달
- 두뇌발달
- 신체발달

Home > 놀이교육>성장발달>사회성발달
손님이 왔을 때 이렇게 해주세요
(주) 학원사 | 2008.03.14 | 추천 15 | 조회 2219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모든 것이 아직 자기 위주인 아이들은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 그래서 손님이 왔을 때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고 손님을 배려해야 한다는 개념이 없다. 그래서 자기 곁에만 있던 엄마가 잠시 손님과 이야기를 나누기라도 하면 칭얼대거나 큰소리로 울며 엄마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
낯선 손님과 잠깐이라도 성공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아기를 조금씩 훈련시켜 보자.

아이가 조용히 있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 아이가 오랫동안 혼자 잘 놀아주기를 바라는 것은 과욕이다. 손님이 오랜 시간 머문다면 가끔 손님과 이야기하던 것을 멈추고 아이와 함께 놀아준다.

손님 때문에 아이와 하던 놀이를 멈추지 않는다 - 아이와 놀이를 하고 있었다면 손님이 왔더라도 잠시 기다리게 하거나, 아이와 놀아주면서 손님과 번갈아 가며 대화를 한다.

아이를 뒷전에 팽개치지 않는다 - 손님이 왔을 때 엄마와 함께 손님을 맞이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나 인형을 손님에게 보여주게 한다.

조용히 있으면 칭찬해준다 - 손님이 왔을 때 아이가 보채지 않고 조용히 있었다면 아이의 행동을 칭찬하고 보상해 준다.

방문 시간을 잘 조정한다 - 미리 약속 가능한 손님이라면 시간을 잘 조정해서 되도록 아이가 잠자는 시간에 방문을 하도록 한다.

출처 | (주) 학원사

15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5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xiuxia7***12.30
우리 딸 17개월인데 집에 손님오면 손님한테 장난감 보여주고 같이 놀자고 신나요.
0
iami0***11.18
요즘 손님 가실때쯤 같이 가겠다고 현관에 맨발로 나서요, ㅋㅋ인사도 곧잘하고 아주이뻐요
0
hosp***03.27
손님 오셔서 안녕하세요 인사하라고 하면 고개도 끄덕거리고 장난감도 갖다주고 무척 좋아해요, 워낙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0
kuuc***01.18
아이가 잘 붙은 손님하고 안가는 손님이 있어요.손님이 아이한테 갖인마음을 늣껴서 그러는지 잠 신기해요 ~~
0
jhj4***12.23
손님 오면 반갑게 인사도 하지만 이야좀 하면 엄마 무릎에 와서 앉아서 다른데 안가고 우리 엄마야 하면서 놀아요.좀 황당할때도 있어요. 하지만 그렇때 마다 혼내기가 무한정도 허탈 합니다.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