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성장발달 비교
성장발달 이야기
- 언어발달
- 정서발달
- 사회성발달
- 두뇌발달
- 신체발달

Home > 놀이교육>성장발달>정서발달
떼를 잘 쓰는 아이
(주) 학원사 | 2008.03.14 | 추천 8 | 조회 33629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추운 겨울인데도 코트를 안 입으려 한다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책을 갑자기 찢어버리고 나서 찢어진 책을 보며 우는 행동이 엄마의 눈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런 행동은 아직 독립하기에 어리지만 아이는 나름대로 자신이 결정을 내리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이런 무분별한 행동은 배가 고프거나 졸립거나 혹은 기분이 나쁠 때 나타나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무작정 혼내지 말고 다음과 같이 해보자.

기본적인 성격차를 고려한다 어떤 아이들은 까다로운 성격 때문에 무분별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성격 자체가 무분별한 것인지, 까다로운 성격을 갖고 있어 다루기 힘든 아이인지를 먼저 체크해 본다.

먹을 것을 주고 쉬게 한다 배가 고프거나 졸릴 때는 아이를 다루기가 어렵다. 잘못된 행동을 혼내기 전에 먹을 것을 주고 쉬게 한다. 또 아이가 무분별한 행동을 할 때는 즐거운 노래를 불러주거나 다른 말을 걸어 아이의 관심을 돌리도록 한다.

무분별한 행동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차 안에서 제자리에 앉아 있지 않거나 책장에서 책을 모두 빼내는 등의 행동을 하면 가만히 보고만 있지 말고, 반드시 그때마다 고쳐 주도록 한다.

잘못했으면 적절한 벌을 준다 먼저 아이 스스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음을 깨닫게 만든다. 그리고 벌을 주는데, 아이가 마음의 상처를 입을 것 같으면 분명하게 꾸짖는 정도로 끝낸다.

출처 | (주) 학원사

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2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msms0***04.10
육아는 넘 어려워요
0
green***06.22
적절한 벌이 모가있을까요?? 저는 앞에 앉혀놓고 안되는거라고 말하는데 대답만 "예"하고 돌아서면 다시 똑같이 행동해서 ...
0
/ 1 page
  1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