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돌보기>시기별 돌보기>25~30개월
[만25~27개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 학원사 | 2008.03.17 | 추천 11 | 조회 18112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자기 방을 정리하도록 하는 것이 아직은 이른가요?방을 어질러 놓는 것이 보기 싫어서 엄마가 치우는 것이라면 역시 지나친 간섭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26개월 무렵의 아이가 혼자서 방을 정리한다는 것은 아직 무리라고 할 수 있다. “엄마랑 누가 빨리 하나 내기하자!”하고 잘 타일러서 함께 놀이하는 기분으로 정리를 시켜보면 어떨까? 그렇게 하면 엄마가 아이의 일을 나서서 챙기지 않고도 정리 정돈이 된다. ▣ 아직 말이 서투른데 유치원에 들어가서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지 않을까요?아이들은 서로 통하는 것이 있어서 또래 집단끼리 마음이 일치하는 것을 느낀다. 어른의 경우에도 서로 이야기를 나눌 때 ‘아, 마음이 딱 맞아’,‘궁합이 맞아’라고 느낄 때가 있는데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물론 아이들은 언어가 아닌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아이들에게는 말보다 행동을 통한 또래끼리의 확인이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비록 말을 한다 해도 이 연령의 아이들은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다. 다른 아이의 물건을 뺏는 아이에게 “빌려줘”라고 해 보렴, 하고 시켜도 ‘빌려줘’라고 말하기 전에 뺏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자, 가져!”라고 말하면서도 주지 않고 뒤로 뺀다든가 하는 행동도 마찬가지이다.
만 5세쯤이 되어야만 겨우 자신의 행동과 말을 일치시키는 연습을 할 수 있다. ▣ 무서운 꿈을 꾸는지 잠을 자면서 울거나 잠꼬대를 해요.언제부터 아기들이 꿈을 꾸느냐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대개 만 2세를 전후해서 꿈을 꾸기 시작한다. 이 나이에는 낮에 이루지 못한 욕구가 충족되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으나 어떤 아기는 불만스러운 꿈을 꾸느라고 울거나 잠꼬대를 하기도 한다.
깨어 있을 때의 판단력이나 지능 정도에는 비교도 안될 만큼 비논리적이고 이해가 안 되는 꿈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정상이며 무의식 세계에 잠재해 있는 욕구가 변화하여 꿈으로 나타나는 것이므로 활발한 정신활동의 증거이기도 하다.

출처 | (주) 학원사

1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