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성장&발달
아기돌보기
육아노하우
아기먹거리
아기건강
워킹맘육아
아빠 육아
마미라이프
신생아
1~2개월
3~4개월
5~6개월
7~8개월
9~10개월
11~12개월
13~18개월
19~24개월
25~30개월
31~36개월
만3~5세
만5~7세

Home > 육아>주제별>아기 돌보기>안전사고>안전사고 대처
장소별 미아 방지 대처법
베스트 베이비 | 2009.05.20 | 추천 1 | 조회 11659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 대형 쇼핑몰에 갈 때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등 쇼핑몰에서 아이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엘리베이터에서 사람들에게 휩쓸려 아이의 손을 놓치거나, 에스컬레이터나 화장실 등에서 아이를 잃어버리곤 한다.

1. 출발하기 전 아이에게 이름과 연락처를 새긴 목걸이나 팔찌 등 미아 예방용품을 채운다.
2. 아이를 쇼핑몰 내 놀이터에서 놀게 할 때는 혼자 밖으로 나가지 않게 하고,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는 지도 선생님께 얘기해 함께 가도록 일러둔다.
3. 많은 사람들에게 휩쓸려 아이를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아이에게 헤어진 장소에서 기다리라고 일러둔다. 또한 엘리베이터에서 휩쓸려 아이를 놓칠 경우 주변 어른에게 도움을 청해 1층으로 데려다 달라고 말하도록 가르친다.
4. 헤어졌던 장소에 없거나 주변 점원들에게 물어도 못 찾을 경우엔 안내 방송을 부탁한다. ▣ 놀이터에서 놀 때동네 놀이터에 있던 보호자가 잠깐 한눈파는 사이에 아이가 감쪽같이 사라지는 것처럼 황당한 경우도 없다. 유괴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할 상황이기도 하다.

1. 보호자가 볼 수 있는 곳에서 아이를 놀게 하고, 무슨 일이 생겼을 경우 경비원이나 근처에 있는 가게에 도움을 청하도록 미리 일러둔다.
2. 아이가 보호자 없이 놀이터에 갈 때는 반드시 친구와 함께 가게 하고, 유괴나 성추행이 일어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은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준다.
3. 갑자기 아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집으로 돌아갔는지, 친구네 집에 갔는지 확인한 뒤 주변을 찾아본다.
4. 아이를 찾지 못했을 경우엔 경찰서에 실종 신고를 하고 이웃에 알려 함께 아이를 찾아본다. ▣ 나들이 갈 때놀이공원이나 유원지 등에서 아이를 잃어버리면 난감하기 그지없다. 대부분 사람들에 휩쓸리거나 잠깐 기다리라고 하는 사이에 잃어버린다.

1. 아이에게 미아 예방용품을 채워주고, 학습능력이 있는 연령이라면 부모의 이름과 집 주소, 전화번호를 외우게 한다.
2. 아이 혼자 놀이기구를 타게 하거나 물건을 사러 가게 하지 말고, 자동차 안에 혼자 두는 경우는 절대 삼간다.
3. 아이를 잃어버렸을 경우 아이와 마지막으로 함께 있었던 장소를 찾아보고 주변 사람에게 물어본다. 그다음엔 여행지의 안내데스크에 가서 방송을 부탁하고, 그래도 찾지 못할 때는 경찰서에 실종 신고를 한다.



* 참고도서: <위험 제로! 우리 아이를 지켜라!>(기요나라 겐지 지음. 조선북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1

미아방지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엄마품처럼 편안하게 하기스 기저귀
도담도담오가닉 유아용품 최대40% 특가 할인
해피랜드 쿨시리즈 단독 한정특가 기획전(2주)
유아동 도서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