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임산부 건강
임산부 생활
태아
태교
출산
산후조리
아빠의 출산
임신초기(1~4개월)
임신중기(5~7개월)
임신후기(8~10개월)
임신출산백과사전
출산용품필수족보
태명작명백서

Home > 임신ㆍ출산>주제별>임산부 생활>뷰티&패션>패션팁
임신부 패션의 완성, 속옷 가이드
베이비 | 2009.06.25 | 추천 23 | 조회 2707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임신부용 속옷은 출산을 기준으로 크게 산전용 속옷과 산후용 속옷으로 나뉘며 산전·산후 겸용으로 입을 수 있는 속옷도 출시되고 있다. 엄마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임신부용 속옷 브랜드는 마더피아와 비너스, 쁘띠마리에, 한국치코 등. 산전 임신부용 속옷은 배를 조이지 않으면서 무거운 배를 편안하게 받쳐주고 부드럽게 감싸 보호해주어야 한다. 산후용 속옷은 수유 시 편안하고 몸매의 빠른 회복을 돕는 속옷으로 제대로 골라야 한다. ▣ 산전용 속옷 임신부용 속옷은 출산을 기준으로 크게 산전용 속옷과 산후용 속옷으로 나뉘며 산전·산후 겸용으로 입을 수 있는 속옷도 출시되고 있다. 엄마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임신부용 속옷 브랜드는 마더피아와 비너스, 쁘띠마리에, 한국치코 등. 산전 임신부용 속옷은 배를 조이지 않으면서 무거운 배를 편안하게 받쳐주고 부드럽게 감싸 보호해주어야 한다. 산후용 속옷은 수유 시 편안하고 몸매의 빠른 회복을 돕는 속옷으로 제대로 골라야 한다.

1. 팬티
배를 따뜻하게 감쌀 수 있도록 팬티 앞부분이 높은 것을 고른다. 신축성이 있는지, 분비물이 잘 흡수되는 천연 소재인지, 고무줄이 배를 압박하지는 않는지, 허리 뒷부분이 안정감 있어 허리를 받쳐줄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 선택한다. 자궁저의 높이에 따라 초기, 중기, 후기용으로 나뉜다.
쁘띠마리에 산전 마터니티 팬티 2만6천원.

2. 브래지어
산전용은 임신 초기부터 출산 직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컵이 2컵까지 늘어나며, 산전·산후 겸용은 임신 5개월부터 수유기까지 사용할 수 있고 보통 1컵 정도가 늘어난다. 답답하다는 이유로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 임신부가 있는데, 가슴이 처지는 이유 중 하나이므로 반드시 착용하도록 한다.
마더피아 브래지어 13만5천원.

3. 거들
임신 중기 이후 배가 점점 커지고 무거워질 때 거들을 착용하면 임신선이나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거들은 외부의 충격이나 자극으로부터 태아를 보호해준다. 배가 충분히 덮이고 밑에서 배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것으로 고르도록 한다.
쁘띠마리에 프레맘 마미숏 거들 4만8천원.

4. 복대
임신 중기부터 만삭까지 복대를 하면 무거운 배를 받쳐주어 커진 배 때문에 생기는 요통을 완화해주고 보온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복대는 탄력성이 가장 중요한데, 대부분 통기성이 없는 폴리우레탄 소재이므로 땀이 찰 수 있으므로 얇은 면 소재의 속옷을 입고 그 위에 착용하는 것이 좋다.
치코 산전 서포트 5만6천원. ▣ 산후용 속옷 1. 팬티
출산 후에도 오로가 많은 산욕기나 뱃살이 회복되는 6개월까지는 산후용 팬티를 입는 것이 좋다. 출산 후 6~8주의 산욕기에는 오로의 양이 많으므로 팬티 앞부분까지 방수 처리된 디자인이 좋다. 또 산후에도 배가 완전히 원상태로 회복되지 않은 경우 팬티의 앞부분이 높아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쁘띠마리에 산후용 마미케어 팬티 2만6천원.

2. 브래지어
산후용 브래지어는 크게 산욕용과 수유용으로 나뉜다. 산욕용은 앞쪽에 훅이 있어 수유하기가 편리하고 장시간 누워 있어도 등이 편안하다. 또 수유 패드를 넣을 수 있도록 안쪽 컵에 여유가 있는 것이 특징. 수유용은 모유를 쉽게 먹일 수 있도록 앞쪽 끈을 원터치로 뗄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치코 순면컵 수유 브라 6만2천원.

3. 거들
출산 후에는 신체의 기능이 서서히 임신 전의 상태로 바뀌는데, 이때 피하지방이 쌓이기 쉬우므로 산후 거들을 입어 하복부와 허리 부분을 조여주면 몸매 회복에 도움이 된다. 산후 거들은 복부의 조절 벨트를 이용해 체형에 알맞게 허리 둘레를 조절할 수 있으며 출산 후 2~3주 후부터 착용 가능하다.
치코 조절 벨트 산후 거들 9만2천원.

4. 복대
복대는 출산 후 자궁과 골반의 회복을 도와준다. 또 뱃살이 늘어나지 않도록 지지해주고 임신 전의 몸매로 되돌아가는 것을 돕는다. 출산 후에는 복대를 점점 더 강하게 조여야 하므로 떼었다 붙였다 하는 접착력이 좋아야 하며 사이즈 조절이 쉬워야 한다.
쁘띠마리에 마미서포터, 3만2천원.

출처 | 베이비

23

임부복, 임신부 속옷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4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ingk***05.18
배가 나오기 시작하니 팬티는 바꿨는데 가슴은..원래 작았던 지라 ㅠㅠ 그냥 입고 있어요 ㅋㅋ
0
wwwej0***11.16
임산부 속옷 언제 부터 입어야 할지???
1
point***01.06
저도요~4개월째인데 아직입니다... 슬슬 입어야겠죠? 배가 나오니.. 불편해요
kss0***07.14
임신 7개월에 접어들었는데 아직 임산부속옷을 착용않하는데 여기오니,,여러 정보가 있어 존네요^^
0
komi2***09.29
이곳에 오니 작은것부터 꼼꼼한 정보가 다 있어 좋네요~ 속옷은 이미 다 준비해서 입고 있지만^^
0
/ 1 page
  1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치코 필수 출산육아용품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