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시설>학원
요즘 뜨는 테마 영어 클래스 - ① 영어 발레 클래스
베스트 베이비 | 2009.07.01 | 추천 0 | 조회 1010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단순히 영어만 배우는 시대는 지났다. 발레, 미술, 요리, 드라마, 태권도 등을 영어로 배우는 것이 요즘 트렌드. 창의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영어클래스를 찾아가보았다. 발레를 영어로 수업하는 것으로 영어유치원을 비롯해 문화센터와 놀이학교 등에서 손꼽히는 인기 강좌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영어유치원 애플트리에서도 애프터스쿨 클래스로 ‘줄리스 영어 발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남녀 아이 모두 배울 수 있지만 유독 여자아이들이 많은 것이 특징. 딸아이에게 자세나 체형 교정을 목적으로 발레 수업을 희망하는 엄마들이 많다는데, 발레도 배우고 영어도 익힐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늘 인기 만점이다. 4세반 프로그램은 발레 기본 동작을 취하며 영어로 인사를 나눈 뒤 바른 자세 만들기, 아기 천사 돼보기, 나비로 변신하기, 자전거 타기, 이동 스텝 배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선생님이 영어로 동작을 설명하면 아이들은 능숙하게 동작을 따라 하는데, 발레를 하면서 거부감 없이 영어를 몸으로 익힐 수 있다. 또한 천사 날개, 구름, 깃털 등 다양한 소품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발레를 놀이처럼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info. 줄리스 영어 발레
프로그램 생후 24~48개월 아이를 위한 ‘엄마랑 아가랑’을 비롯해 5~6세반, 6~7세반, 초등반으로 나뉘어 있다. 3개월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발레 작품과 표현 놀이로 진행되며 바른 자세 만들기, 발레 스텝 등을 배울 수 있다.
수업시간 주 1회, 50분
수업료 15~25명 정원, 3개월 10만원 선(문화센터 기준)
문의 줄리스 영어 발레(02-714-5787, www.julies.co.kr)
▣ 영어 발레 클래스 Q&A영어 발레 강좌를 고를 때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까요?
영어 발레 클래스는 이미 대중적이다. 줄리스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발레를 영어로 가르치고 있다. 하지만 발레 동작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강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빠른 시간 안에 발레를 익힐 수는 있지만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쉽게 싫증을 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얼마나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강사의 발레나 영어 실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대부분의 영어 발레 강사들은 발레 또는 무용을 전공하고, 외국 유학을 다녀왔거나 영어 공부를 따로 하는 경우다. 때문에 수업을 참관한 엄마들은 강사의 영어 실력을 의심하지 않는 편. 중요한 것은 유아 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으며, 교육 철학은 어떤가 하는 점이다. 수업을 선택하기 전에 강사에게 상담을 요청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것도 좋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0

영어교육, 영어학원 비교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