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시설>학원
요즘 뜨는 테마 영어 클래스 - ③ 영어 쿠킹 클래스
베스트 베이비 | 2009.07.01 | 추천 0 | 조회 7526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단순히 영어만 배우는 시대는 지났다. 발레, 미술, 요리, 드라마, 태권도 등을 영어로 배우는 것이 요즘 트렌드. 창의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영어클래스를 찾아가 보았다. 획일적인 프로그램에서 벗어난 다양한 문화와 예체능 교육을 지향하는 어린이 놀이학교 청담동 키즈12를 살펴보면 강남의 교육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요즘은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예체능 교육이 인기인데, 이곳에서는 특히 영어와 요리, 아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잉글리시 푸드 아트’가 엄마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잉글리시 푸드 아트는 에듀하임 영어연구소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영어유치원 애프터스쿨이나 문화센터 강좌 등을 통해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영어 쿠킹 클래스다. 간혹 ‘아이들이 무슨 요리냐’며 의아해하는 부모도 있는데, 주변에서 흔히 보는 재료를 이용해 아이도 간단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개발해 가르치고 있다. 이날의 요리 과제는 김밥. 수업은 가족의 모습과 특징을 설명하고, 간단한 영어 노래와 율동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됐다. 그리고 김밥에 사용될 재료를 영어로 하나씩 설명하는데, 각 재료의 색깔이나 감촉, 맛이나 향에 관해 먼저 이야기를 꺼내는 아이도 있었다. 선생님의 시범을 보며 재료 손질부터 만들기 과정을 따라 하는 아이들. 김밥을 만드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엄마 아빠의 얼굴을 그리며 상상력을 키우기도 한다. 이처럼 잉글리시 푸드 아트의 수업은 주제에 맞는 스토리와 음식을 접목시켜 다른 요리 수업과 차별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info. 잉글리시 푸드 아트
프로그램 5세반, 6~7세반, 초등반으로 진행된다. 평소에 아이들이 집에서 쓰지 못하는 요리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호기심을 자극하고, 요리는 물론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수업마다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므로 아이가 얻는 성취감도 매우 크다.
수업시간 주 1회 50분
수업료 10명 정원·1개월 10만원(재료비 1회당 1만원 별도)
문의 에듀하임 영어연구소(02-6052-8155)
▣ 영어 쿠킹 클래스 Q&A어떤 성격의 아이들이 배우면 좋을까요?
영어에 거부감을 가진 아이나 자신감이 없는 아이에게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한다. 또한 진지하게 요리 과정에 참여하기 때문에 집중력 훈련이 필요한 아이나 정서적으로 불안한 아이에게도 매우 좋다. 그 밖에 요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은 수업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과 만족감 등을 얻을 수 있다.

몇 살부터 수업을 듣는 게 적당한가요?
유아용이지만 칼이나 스푼 등으로 재료를 손질하고 만지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이 어느 정도 형성된 5세 이후가 적당하다. 자신의 의사대로 손을 사용할 수 있는 6~7세가 되면 가장 훌륭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0

영어교육, 영어학원 비교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해피랜드 아동 겨울 내의 기획전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