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 한글교육
- 영어교육
- 예체능 교육
- 수과학 교육
- 창의력 교육
- 홈스쿨교육
- 기타교육
-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좋은부모되기
- 아이와 함께 하기
- 문화체험가이드
- 부모 교육
교육시설정보
-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
- 놀이학교
- 학원
- 기타
교재 교구정보
- 장난감
- 학습교재
- 학습교구

Home > 놀이교육>주제별>교육시설>학원
요즘 뜨는 테마 영어 클래스 - ④ 영어 드라마 클래스
베스트 베이비 | 2009.07.01 | 추천 0 | 조회 6668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단순히 영어만 배우는 시대는 지났다. 발레, 미술, 요리, 드라마, 태권도 등을 영어로 배우는 것이 요즘 트렌드. 창의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영어클래스를 찾아가 보았다. 분당에 있는 영어유치원 워릭프랭클린스쿨의 6세반 아이들의 영어 드라마 수업 시간. 드라마 수업이라고 해서 연극 연습을 하는 것은 아니다. 앞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일종의 역할놀이를 하는 것. 예를 들어 계절의 변화를 표현하는 시간이라면 먼저 스토리텔링 수업을 통해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대한 계절의 변화를 교재로 배운다. 아이들은 그 내용을 토대로 봄을 맞은 나무가 되기도 하고, 해님, 다람쥐가 되어보는 등 온몸으로 맡은 역할을 표현해보는 것이 바로 드라마 수업이다. 주제에 따라 아이들은 매주 새로운 특정 상황을 맞이하며, 책을 통해 배울 때와는 전혀 다른 차원을 경험한다. ‘현재 여기서’ 벌어지는 상황에 따라 살아있는 영어 대화를 나누다보니, 언어는 물론 감정 표현도 명확하다. 워릭의 드라마 수업은 100% 원어민 영어로 진행된다. 연극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살아 있는 액션 영어를 체험하는 것이 영어 드라마 수업의 특징. 대본이 있는 연기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달되고, 주어진 상황 속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표현력과 발표력을 기르고, 반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면서 협동심과 사회성이 발달된다. 무엇보다 몸으로 익힌 내용은 아이의 머릿속 깊숙이 남아 학습 효과도 높다.
info. 워릭 영어 드라마
프로그램 영어유치원 정규 수업 말고도 매주 토요일 외부 아이들로 구성된 수업도 있다. 외부 수업은 배경 지식을 배우는 스토리텔링(45분) 후 드라마 수업(45분)으로 진행된다. 외부 수업은 연말 공연이 없다는 점 외에 특별한 차이는 없다.
수업시간 주 1회, 90분(원생 수업은 50분)
수업료 10명 정원·1개월 10만원
문의 워릭프랭클린스쿨(02-539-5690, www.worwick.com)
▣ 영어 드라마 클래스 Q&A어떤 성격의 아이들이 배우면 좋을까요? 연기하고 발표한다는 생각에 외향적인 아이들이 수업에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오히려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인 아이들이 특정 배역을 맡아 대사를 말하면서 평소와는 다른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배역’이라는 갑옷이 아이에게 큰 자신감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극적이고 외향적인 아이들은 자기중심적인 경우가 많은데, 연극을 통해 친구를 배려하고 기다리는 법을 배우기도 한다.

몇 살부터 수업을 듣는 게 적당한가요?
노래를 부르며 율동과 몸짓으로 연기하는 뮤지컬 드라마가 초등학생 이상에게 적당하다면, 드라마 수업은 좀 더 어린 만 3세 이상 아이에게 적당하다. 자신의 생각을 말이나 몸으로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아이라야 친구들과 어울려 연극을 완성할 수 있다. 실제로 영어 드라마 수업은 우리나라 나이로 5세, 6세, 7세반이 대부분이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0

영어교육, 영어학원 비교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0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page
  0  

아가똥 배가리개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이유식용기 출시기념 기획전
세움탯줄도장 부자만들기 이벤트★
치코 필수 출산육아용품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