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 > 돌잔치 게시판 > 돌잔치 AtoZ
돌잔치 AtoZ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① Photo & Growth Movie
베이비 | 2011.10.28 | 추천 13 | 조회 7070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내 아이의 특별한 날을 위해 엄마가 나섰다. 화려할 필요도, 시끌벅적할 필요도 없다. 파티 음식은 깨끗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로, 답례품은 소박하지만 정성을 가득 담아, 돌상은 화려하진 않지만 세련되게….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엄마표 돌잔치, 차근차근 준비해보자. ▣ Photo . Growth . Movie예전에는 업체에 아이 사진을 보내 돌잔치마다 비슷비슷한 내용의 성장 동영상을 제작했다면, 요즘은 직접 스토리와 사진을 일일이 선택해 독창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추세. 제작업체에서 진행하는 1일 강좌를 활용하거나, 카페 또는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 수많은 소스를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엄마가 직접 성장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가족에게 의미 깊은 영화 포스터나 영상을 패러디해 돌 초대장이나 성장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돌잔치에 온 손님들에게 엄마의 정성을 보여줘도 좋다.
재미와 감동을 주는 엄마표 성장 동영상, 잘 만들고 잘 보여주기
아이의 성장 과정 하나하나를 모두 기억하는 부모가 직접 제작하는 성장 동영상은 많은 의미가 있다. 각 사진마다 당시에 느꼈던 감정과 기분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 먼저, 아이의 사진을 개월 수에 따라 폴더별로 정리한 후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사용해 연출한다. 좀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서는 기승전결을 생각하며 음악까지 삽입하면 최고의 동영상이 완성된다. 돌잔치 때 성장 동영상 상영 시간은 대개 10분 내외가 적당하며, 성장 동영상이 들어 있는 노트북을 TV에 연결하거나 USB 인식 TV를 사용해 영상을 틀면 된다. 가급적 성장 동영상은 돌잔치 일주일 전에는 제작을 마치고, 잔치를 치를 곳에 먼저 가서 한번 재생해보는 것이 안전하다. ▣ 성장 동영상 만들기① 제작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Window movie maker, 파워디렉터, Adobe 프리미어 등 자신이 잘 다룰 수 있는, 쉽게 느껴지는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컴퓨터 사용이 서툰 엄마의 경우 윈도 무비 메이커를 활용하면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② 총 동영상 상영 시간은 대략 5~10분 내외로 하고, 개괄적인 목차를 구성한다 예를 들면 인트로→부부의 연애 시절 사진→임신했을 때의 모습, 초음파 영상→갓 태어났을 때 찍은 동영상→엄마가 보내는 편지, 스틸 영상 처리→백일 사진→아이 일상 사진(첫 뒤집기, 배밀이, 키보드 치기, TV 보기, 보행기 타기 등)→아빠가 보내는 편지, 스틸 영상 처리→돌 기념 스튜디오 촬영 영상→ 엔딩으로 파트를 나누어 구성하는 것이 좋다.
③ 꼭지별 폴더를 만들어 사진 등의 자료를 모은다 한번 폴더에 정리한 사진이나 음악, 비디오는 함부로 옮기거나 삭제하지 않는다. 삭제하면 동영상 프로그램에서 완성 전 저장하는 루트가 없어져 ‘오류’ 창이 뜬다.
④ 꼭지별 폴더에 자료를 모아 동영상을 제작한다 작업하면서 중간 중간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말 것.
⑤ 완성된 파일을 여러 버전으로 만든다 DVD 플레이어 버전, avi 버전 등 2~3개 정도 다른 버전을 만들어놓는다. 여유가 있다면 행사 전날 장소에 가서 미리 실행해보는 것이 좋다. ▣ 포토샵으로 합성사진 만들기 합성할 사진 2장(아이 사진, 패러디 포스터 사진)을 포토샵에서 불러온다.
왼쪽 툴바에서 올가미 툴을 눌러 아이 얼굴을 따라 점선을 그린다. 처음엔 쉽지 않으므로 여러 번 연습을 해본다.
합성할 사진으로 복사한 후, Ctrl+T를 눌러 사진의 크기를 맞게 조정한다.
tip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는 아이의 사진과 표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선명한 사진으로 작업을 해야 출력했을 때 더욱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두운 사진보다는 밝은 사진으로 작업한다. ▣ 초간단 성장 동영상 만들기












윈도 무비 메이커를 연다. 사진 불러오기로 아래에 있는 프레임에 사진을 정렬한다.
왼쪽 프레임의 항목을 참고해 동영상 작업을 시작한다. ‘비디오 효과’를 클릭하면 동영상에 넣을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진 사이사이에 효과를 삽입한 후 저장한다. 오른쪽 스토리보드의 play 버튼을 눌러 작업한 동영상을 점검한다.
tip 돌잔치 석 달 전부터 미리 폴더별로 아이 사진을 정리해두면 아이가 태어나서 1년간의 성장 과정을 빠짐없이 보여줄 수 있다. 단, 사진은 초점이 잘 맞은 사진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엄마표 현수막 활용하기 돌상의 배경으로 쓰는 현수막은 손님들이 앉은 테이블에서 정면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돌잔치 이미지를 연출하는 요소다. 엄마표로 제작할 때는 포토샵으로 작업한 파일을 배너방에서 불러 원하는 크기로 만들고, 출력업체에 보내 제작을 의뢰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현수막의 경우 돌상 소품은 물론 풍선 장식과도 잘 어울리는 것이 좋은데, 보통 현수막의 콘셉트를 정한 후 거기에 맞춰 돌상 장식과 풍선 장식을 진행한다. 현수막은 돌상 사이즈가 평균 250×180cm 정도이므로 여기에 폭을 맞추는데, 보통 2장을 출력해서 이어 붙이거나 돌상 중앙에 오도록 1장을 제작하기도 한다.
  •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② Board.Photo.Table.Gift Styling
  •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③ Cake & Table Deco Styling
  • 출처 | 베이비

    13

    돌잔치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5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heejungbabu09.17
    화곡동 메가파티하우스 돌잔치 좋아요~
    0
    kms83831702.05
    엄마표 동영상 만들기가 쉽지는 않네요.
    0
    kaktos900507.18
    이미지를 좀 더 많이 넣어 주시면 도움이 더될텐데;;;;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0
    i86930006.06
    노력해야겠네요
    0
    q111399205.17
    좋은정보감사합니다.
    1
    / 1 page
      1  

    핫플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