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 > 돌잔치 게시판 > 돌잔치 AtoZ
돌잔치 AtoZ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② Board.Photo.Table.Gift Styling
베이비 | 2011.10.27 | 추천 0 | 조회 3861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예전에는 돌상을 중심으로 돌잔치가 이루어졌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포토 테이블을 테마로 전체 돌잔치 분위기가 결정되기도 한다. 돌잔치의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포토 테이블은 대체로 액자와 소품, 캔들 장식을 적절히 활용한다. 예전에는 원색이나 컬러풀한 색 조합을 바탕으로 한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포토 테이블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는 톤 다운된 컬러를 사용하고 과하지 않은 디자인을 선택한다.
돌잔치 분위기 띄워줄 엄마표 포토 테이블과 답례품, 잘 만들고 잘 보여주기 아이의 사진에 욕심을 내 너무 많은 사진으로 가득 채운 포토 테이블은 오히려 분위기를 어수선하게 한다. 그러므로 액자의 크기는 3가지 정도로 제한하고 장식이 화려하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심플한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소품을 사용하기보다는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소품을 액자 사이사이에 배치하고, 적절한 캔들 장식까지 더한다면 한층 고급스러운 테이블로 손님을 맞이할 수 있다. 답례품 포장은 파티 전체를 마무리하는 것과 마찬가지. 많은 엄마들이 놓치는 부분이지만 이런 사소한 것에도 엄마의 정성을 발휘한다면 마지막까지 센스 있는 돌잔치가 될 것이다. 돌잔치 전체의 콘셉트를 정했다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포장지, 리본, 태그를 선택해 포장한다. ▣ 답례품, 깔끔하게 포장하는 방법













세련되면서 깔끔한 포장을 원한다면 화이트 상자와 블루 계열의 티슈 페이퍼, 리본을 준비한다.
박스 안에 티슈 페이퍼를 가득 채워넣은 후, 선물을 넣어 고정시킨다.
상자 뚜껑을 덮고 그 위에 도일리 페이퍼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십자 모양으로 리본을 묶는다. tip 아이의 이름을 넣은 태그를 만들어 리본과 함께 포장하면 돌잔치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욱 살릴 수 있다. ▣ 액자 & 보드판 만들기 레터링 액자에 넣는 형식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시킨 후 Rectangle tool을 사용해 직사각형을 그린다.
Type tool을 선택해 원하는 문구와 위치를 정한다. Fill을 클릭해 전체 컬러와 글씨의 색을 정한 후 프린트해 액자에 넣는다.
tip 현수막의 느낌과 동일하되 가는 폰트와 컬러를 사용하면 통일감을 살릴 수 있다.

아이 사진 활용
포토샵에서 원하는 아이의 사진을 연다.
Type tool을 사용해 사진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폰트로 문구를 작성한 후 위치를 조정한다.
tip 색감이 많은 사진보다는 흑백 톤의 사진으로 작업하면 포인트가 될 수 있다 ▣ 답례품 포장하기①투명 박스 포장 투명한 상자를 이용한 포장으로 안에 담긴 내용물이 노출되기 때문에 돌잔치 전체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답례품을 포장할 때 유용하다. 선물 아래에 까는 티슈 페이퍼는 너무 튀는 컬러나 화이트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톤의 티슈 페이퍼가 선물을 더 고급스럽게 만든다.
②손잡이 박스 포장 상자에 선물을 담은 후 컬러 리본을 사용해 세로로 리본을 묶으면 센스 있는 포장이 완성된다. 포장용 리본은 반짝이는 공단 리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장소에 따라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③크래프트 포장 크래프트와 도일리를 사용한 포장은 엄마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을 한껏 살려주어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크래프트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파이핑을 사용해 답례품을 봉투 안에 넣어 살짝 고정한 다음 도일리 페이퍼와 함께 위쪽 부분을 접어준다. 접은 도일리에 작은 구멍을 2개 낸 후 그 사이로 얇은 리본을 통과시켜 묶어주면 완성. ▣ 포토 테이블 꾸미기 돌상과 잘 어울리는 컬러의 패브릭이나 천을 깔아놓는다.
캔들과 유리병을 적절히 활용해 포토 테이블을 분위기 있게 연출한다. 투명 유리잔에 캔들을 넣으면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액자와 보드 사이사이에 꽃을 배치하면 더 풍성하고 화사한 느낌을 낼 수 있다.
tip 포토 테이블에 예쁘게 포장한 답례품을 함께 배치하면 훌륭한 소품이 된다. ▣ 답례품, 깔끔하게 포장하는 방법①투명 박스 포장 투명한 상자를 이용한 포장으로 안에 담긴 내용물이 노출되기 때문에 돌잔치 전체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답례품을 포장할 때 유용하다. 선물 아래에 까는 티슈 페이퍼는 너무 튀는 컬러나 화이트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톤의 티슈 페이퍼가 선물을 더 고급스럽게 만든다.
②손잡이 박스 포장 상자에 선물을 담은 후 컬러 리본을 사용해 세로로 리본을 묶으면 센스 있는 포장이 완성된다. 포장용 리본은 반짝이는 공단 리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장소에 따라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③크래프트 포장 크래프트와 도일리를 사용한 포장은 엄마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을 한껏 살려주어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크래프트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파이핑을 사용해 답례품을 봉투 안에 넣어 살짝 고정한 다음 도일리 페이퍼와 함께 위쪽 부분을 접어준다. 접은 도일리에 작은 구멍을 2개 낸 후 그 사이로 얇은 리본을 통과시켜 묶어주면 완성.
  •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① Photo & Growth Movie
  • 엄마표 돌잔치 매뉴얼 - ③ Cake & Table Deco Styling
  • 출처 | 베이비

    0

    돌잔치

    스크랩하기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전체 1
    ※ 게시판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kaktos900507.18
    맘에 들어요 ♡
    0
    / 1 page
      1  

    핫플레이스